작년 7월에 입주한 신축 단지인 세종자이더시티 계약취소분 무순위 청약 공고가 떴다. 세종 시 내에서 위치는 조금 아쉽지만 안전마진이 최소 1.5~2억 정도는 되어보여 세종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분들이라면 도전해볼만하다.



세종자이 더 시티


✅세대수: 1,350세대

✅청약일: 3월 4일

✅발표일: 3월 7일

✅계약일: 3월 14일


계약취소분 무순위 청약이기 때문에 세종시에 거주 중인 무주택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은 필요가 없다. 공공택지라서 재당첨제한 10년 규제가 있고 그 외 전매제한, 거주의무는 없다.



세종자이더시티 분양가

이번에 무순위 청약으로 나온 것은 101B타입 딱 1세대이다. 38평으로 평수가 넓고 13층으로 층수도 괜찮다.


분양가는 5억 3백만원이며 발코니 확장 및 옵션비가 2,925만원이다. 다 합치면 5억 3,225만원이다. 계약금은 20%, 잔금은 80%이며 잔금은 4월 14일 입주 시까지 치뤄야 한다. 당첨자 발표 후 한 달 안에 입주를 해야하다보니 일정이 조금 타이트하다.


현재 해당 단지 실거래가는 작년 8월에 분양권 5억 5천만원이 거래된 것 외에 없다. 인근 단지인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전용 84가 6억원에 거래되었고, 해밀마을 세종 마스터힐스 전용 84는 6억 9천에 거래되었다. 38평으로 환산해보면 보수적으로 보면 6.5억, 좀 후하게 보면 7억~7.5억 정도는 볼 수 있을 것 같다.



보수적으로 생각해도 1억 정도의 안전마진은 있는 셈이다. 실거주의무가 없기 때문에 전세를 맞추는 것도 가능하다. 주변 전세 시세는 2억 5천 전후이다.



투자 comment

세종자이 더시티는 세종시 안에서도 위치가 조금 끄트머리라 아쉽긴 하다. 상가 제한 때문에 단지 주변에는 상권이 부족하다는 아쉬움도 있다.


BRT 정류장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서 불편하다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자차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지라 대중교통 불편함은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기도 하다. 바른 초등학교 초품아라 초등학생 자녀를 키우는 분들은 정말 좋을 것 같다.


세종시 거주하는 무주택자라면 안전마진이 어느정도 확실하니 무순위 줍줍에 도전해보셔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