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증시 마감 시황 체크 ★

2025년 2월 19일

  • 3대 지수 상승

  • 막판 매수세로 강보합 마감

  • 인텔 16% 급등







★ 미국 증시 섹터별 흐름 ★

  • 에너지 및 원자재 주 상승

  • 커뮤니케이션 주 하락







회사의 향방을 논의하기 위해 인수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 및 트럼프 행정부 관계자들과 대화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정부는 TSMC에 인텔의 반도체 공장을 운영해달라고 제안했고 TSMC는 긍정적인 입장이라고 외신은 보도했다.

■ 나이키

실적 부진으로 고전한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제조업체 나이키(NYS: NKE)가 할리우드 유명 인사 킴 카다시안과 손잡고 주가를 견인했다.

나이키 주가가 5% 이상 오른 것은 작년 9월 20일(종가 기준 6.84%) 이후 처음이다.

나이키는 이날, 카다시안의 몸매 보정 속옷 브랜드 스킴스(SKIMS)와 협력해 올봄부터 새로운 여성용 체형 단련 운동복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다시안이 2020년 창업한 스킴스는 매출이 2022년 5억 달러에서 2023년 7억5천만 달러로 급증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카다시안은 스킴스 모델로 직접 나서기도 했다., 나이키의 체형 단련 운동복에는 '나이키스킴스'(NikeSKIMS)라는 이름이 붙을 예정이며 의류 외에도 신발,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다.

■ 블랙스카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뉴욕증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 우주산업 관련주 중 블랙스카이 테크놀로지(NYS:BKSY)의 주가가 급등했다. 신규 계약 소식에 매수세가 반응한 것으로 풀이됐다.

블랙스카이는 우주 기반 인텔리전스를 바탕으로 실시간 지리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우주 관련 주식이자 인공지능(AI) 방산주로도 분류된다. 신규 계약 발표가 블랙스카이 주가 급등의 이유로 지목된다. 블랙스카이는 이날 전략적 신규 고객과 6자리 규모의 신규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국가적 우주 기반 전문 지식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 발표된 경제 지표 ★

■ 뉴욕 연은 2월 제조업 지수, 예상 상회

미국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이 관할하는 뉴욕주의 제조업 업황이 예상을 웃돈 것으로 나타나났다. 18일(현지시간) 뉴욕 연은에 따르면, 2월 뉴욕주의 제조업지수(엠파이어스테이트지수)는 5.7로 전달에 비해 18.3포인트 급등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작년 11월 이후 최고치로, 시장 예상치(-1)를 웃돈 결과다. '제로'(0)를 기준으로 경기 확장과 위축을 가르는 이 지수는 한 달 만에 위축 영역에서 벗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