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팔란티어 주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전 세계 모든 직종, 모든 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계가 없어요.

이미 팔란티어를 통해 기업 내부의 효율성, 의사결정 속도가 달라진 사례가 많습니다. 

HD 현대는 팔란티어 파운드리, AIP를 사용합니다. HD 현대의 인터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먼저, 가장 빠르게 디지털 조선소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조선소의 디지털 전환의 핵심은 전사의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통합 운영 워크플로우를 구축하고, 각 업무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것입니다.

이런 우리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하여 팔란티어의 파운드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설계부터 구매,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 영역에 파운드리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조선소의 복잡한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연결해 온톨로지를 구성하고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면서 조선소가 오랫동안 풀지 못한 과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팔란티어 AIP를 통해서 조선소의 고유한 특성이 담긴 온톨로지를 사용하는 생성형 AI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섯개의 선체 조립공장에서 과부하 혹은 저부하가 예상되는 공정과 시점을 빠르게 식별하여 작업 인원, 시간 등의 가용 자원과 비용 측면에서의 최적화를 파운드리 기반 플랫폼을 통해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핵심 공정인 조립공정의 안정화를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전체 공정의 안정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팔란티어 소프트웨어는 미국 정부, 미국 기업들, 동맹국 정부, 기관, 기업들이 사용합니다. 

정부에서 기업으로, 그리고 개인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팔란티어의 장점은 각자 보유한 데이터를 통해 단 하나뿐인 온톨로지를 만들고, 꾸준한 개선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범용 인공지능 솔루션이 아니라, 쓰면 쓸수록 더 좋아지는 FSD같은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AI가 나와서 제대로 쓸 줄 모르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팔란티어는 AI를 제대로 쓸 수 있게 도와주며 그 동안 존재했던 불필요한 노동과 시간을 제거해줍니다.

기업 내부에서는 쓸데없는 일들이 정말 많고, 무언가 의사결정을 하는 것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오라클, 오픈AI, 소프트뱅크 등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추진중입니다. 오라클은 자신의 분산 클라우드, AI 인프라와 팔란티어 AI, 의사결정 플랫폼을 결합하여 기업들과 정부가 AI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합니다.

걷는 사람을 뛰게 만드는 것이 팔란티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