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베터리 2023 : 삼성 SDI 도 사물 배터리 라인업 공개



삼성 SDI 도 SK온에 뒤질세라 이번 인터베터리 2023에 참가하여 '사물 배터리'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각형, 원통형, 파우치형 배터리와 버튼 배터리를 비롯해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해당 배터리를 탑재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하는 컨셉입니다.



또한 SK온과 마찬가지로 미래의 배터리인 전고체배터리를 선보일 예정인데, 독자 조성의 고체 전해질 소재와 리튬 음극재로 수명을 늘린 무음극 기술이 특징입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아직 기술개발이 필요한 미래의 배터리 기술이지만 어느정도 수준에 도달했는지, 경쟁사인 SK온과 기술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각형 배터리에 대해서 SK온 제품은 빠른 충전속도가 특징인데, 삼성 SDI 만의 기술력이 어떤 것이 있는지, 속도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등을 비교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SK온이 삼원계 배터리 중에 코발트를 완전히 분리하여 니켈, 망간등을 사용하는 저렴한 양산이 가능한 기술개발에 성공하였다는 것에 대항하여 SDI 가 어떠한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일지도 관심 갖고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 인터베터리 2023에서는 현재 상용되는 기술력과 미래 전고체 배터리의 양사의 수준이 어느정도 올라왔는지, 양사 기술의 차이점이 어떻게 되는지를 파악해 보시면서 어떤 회사가 앞으로 더 경쟁력이 있을지 파악해 보시면 추후 베터리 관련주 투자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배터리 관련 협력사인 중소, 중견 기업들도 많이 참석을 할 예정이니 협력사간의 기술력 비교도 해 보시면서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들을 발견하는 시간도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