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은 트럼프 당선과 함께 2배 올랐습니다. 모든 기관이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데, 그동안 있었던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모든 사업부의 성장이 빠르게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기간 테슬라 2배 상품인 TSLL은 3~4배 정도 올랐네요. 요즘 테슬라 투자하시는 분들 중 본주와 TSLL을 같이 투자하는 경우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원래부터 미국주식 상위권에 항상 레버리지 상품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테슬라 분위기가 너무 좋다보니, TSLL을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토스나 여러 커뮤니티를 보면 인증글이 넘쳐납니다. 보통 이렇게 인증이 많을 땐 조정이 일어나곤 하는데, 테슬라가 앞으로 몇년 간 좋은 일들만 가득해서 기세가 쉽게 꺾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정이라는 것은 모두가 좋다고 할 때 반드시 오게 되어있고, 특히 매크로가 좋지 않을 때는 힘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테슬라 본주는 배당금을 주지 않는데, TSLL은 배당금을 줍니다.




TSLL 특별 배당금 지급일은 12월 19일입니다. 주당 0.3달러로 1% 정도네요. 작년에는 0.274달러였는데, 올해는 0.3달러로 나쁘지 않습니다.

12월 말~1월 초에는 일반 배당금도 지급하기 때문에 12월 말까지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두 번의 배당을 받을 것 같습니다.

배당을 주는 것은 좋은데, TSLL은 기본적으로 레버리지 상품이라서 상승할 땐 좋지만, 하락할 땐 정말 끝없이 하락합니다.

테슬라는 지금 차세대 플랫폼, 에너지, 로보택시에 의한 2번째 성장이 시작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사이클은 2019~2021년보다 더 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언제든지 거품이 발생할 수 있고, 또 어떤 새로운 위기가 올 수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관찰하며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