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에스엠 인수에 제동! 에스엠 주가 하락 후 급반등



법원이 카카오가 SM 신주 취득 금지 가처분을 인용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카카오를 상대로한 유상증자 등 신주 발행이 어려워진 SM의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여왔는데, 금일 13%이상이 급등을 해버렸습니다. 








금일 SM의 주가 급등은 카카오와 하이브의 지분경쟁을 통해 이슈화 되면서 사실상 밈주처럼 움직이게 되었고, 금일 카카오가 주당 15만원에 SM의 발행주식 35%를 공개매수하기로 하여 급등을 하게 되었는데, 카카오의 의지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인데, 지난 28일 하이브의 공개매수 청약 마감일날 SM 주식을 장내에서 대량 매수한 '기타법인'이 카카오로 드러나면서 이러한 매집행위가 불공정거래에 해당하는지 조사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대체로 공개매수가 진행되면 주가는 공개매수 가격 아래에 형성이 되니 주식 투자자 분들께서는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개매수가 시작이 되면 통상 개인들은 소득세 등의 문제로 인해 장내에서 매도를 하고 그 물량을 1% 안밖의 차익을 노린 기관투자자들이 매수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개매수가 시작되면 주가는 급등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실제로 대부분 공개매수 가격 아래에 형성이 됩니다.



하지만 하이브가 카카오의 공개매수에 맞불을 놓아 대항공개매수(공개매수기간 중에 그 공개매수에 대항하는 공개매수)를 진행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는 경쟁이 붙어 공개매수가격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가능성이 있고 두 회사 모두 물러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어 당분간 계속되는 치열한 눈치 싸움과 경쟁 구도가 펼쳐질 것으로 보여지며, 다만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하였기 때문에 조그만 악재에도 다시 원위치로 내려올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신중한 투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