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24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남은 11,12월에 분양 예정인 서울 아파트 신규 분양 단지들을 정리해보았다. 공급 가뭄이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서울에 알짜 단지들 분양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어서 청약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면 좋겠다.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세대수: 660세대
📌공급: 111세대
📌규모: 8동, 최고 25층
세대수가 좀 작은 편이지만 영등포쪽은 전부 소규모 단지들이라서 크게 단점은 아니라고 본다. 초품아는 아니지만 당서초, 당산서중이 가깝고 바로 옆이 여의도라 여의도 출퇴근 하는 분들께는 최적의 위치이다. 아파트명은 당산이지만 당산역보다는 영등포구청역에 좀 더 가깝다.
서울원 아이파크
📌세대수: 1856세대
📌공급: 1856세대
📌규모: 6동, 최고 47층
광운대역 역세권 개발로 지어져 상업시설, 오피스, 메리어트호텔 등이 같이 들어선다. 현재 광운대역 주변은 노후되어 있고 이렇다 할 상권이나 편의시설이 부족하지만 역세권 개발이 완공된다면 천지개벽 급으로 변할 것이다.
광운대역에는 GTX-C노선 호재가 있으며 조금 거리가 있긴 하지만 중계동 학원가 이용도 가능하다. 예상 분양가는 평당 3,900만원이데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힐스테이트 등촌
📌세대수: 517세대
📌공급: 270세대
📌규모: 12동, 최고 15층
9호선 등촌역 역세권 단지로 단지 바로 옆에 등촌초, 백석중, 영일고 등 학교가 가깝다. 다만 주변이 정비가 되어 있지 않아 빌라촌인 것이 조금 아쉽다. 등촌역은 마곡, 여의도 접근성이 좋고 목동도 가까워서 목동 학원가로 라이딩도 충분히 가능하다.
더샵퍼스트월드
📌세대수: 990세대
📌공급: 800세대
📌규모: 5동, 최고 49층
7호선과 경의중앙선 더블 역세권인 상봉역, 망우역과 가깝고 바로 앞에 코스트코가 있다. 다만 용적률이 무려 737%나 되는 주복이다. 이쪽에 코스트코를 가느라 한 번 가봤는데 사실 주변 환경은 정말 별로였다. 아파트는 거의 없고 전부 빌라촌이며 오래된 유흥업소(모텔, 노래방 등)가 너무 많았다.
면목동이 워낙 아파트 단지가 없고 있어도 다 구축이라 더샵퍼스트월드 입주 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축 프리미엄이 빠진 이후도 생각해볼 필요는 있겠다.
아크로리츠카운티
📌세대수: 707세대
📌공급: 166세대
📌규모: 8동, 최고 27층
방배동에 위치한 아크로리츠카운티는 방배역 역세권 단지이다. 3정거장만 가면 강남역이라 강남 접근성이 압도적으로 좋다. 공급 규모가 적은 것이 조금 아쉽다. 규모로 봤을 때 가점제는 74점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고 1주택자 추첨 물량은 아마 있어야 1~2세대 정도이지 않을까 싶다.
래미안원페를라
📌세대수: 1097세대
📌공급: 465세대
📌규모: 16동, 최고 22층
래미안원페를라 역시 방배동에 위치한 단지이다. 세대수도 1천세대 이상으로 크지만 공급 규모도 465세대나 되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방배6구역 재건축으로 지어지며 7호선 내방역, 7-4호선 환승역인 이수역 중간에 있다. 방배초, 서문여고 등 우수 학군이 인접해있다.
투자 comment
서울 아파트 신규 분양 예정 일정을 정리해보니 11,12월에 분양 예정인 단지들이 꽤 많다. 물론 이 단지들이 전부 다 예정대로 분양하지 않을 수는 있다. 어쩌면 상당수는 내년으로 밀릴지도 모른다.
그동안은 강남 청약이 많이 떴는데 남은 2달 간은 방배동과 같은 강남 외에도 월계, 중랑, 당산, 등촌 등 서울 다양한 지역의 신규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분양 일정 잘 확인해보시고 청약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