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불확실성이 해소된 후, 비트코인은 쭉쭉 올라 8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지금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앞으로 비트코인을 소유할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비트코인은 가치를 전 세계 모든 곳에 빠르게 보낼 수 있으며, 가치를 저장하는 최고의 수단입니다. 가격만 보는 사람들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죠.
비트코인 전망은 다양한 측면에서 좋을 수밖에 없지만, 이번 트럼프 정부는 비트코인에 진심입니다. 트럼프도, 일론도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죠.
미국에서 인정받아야 진짜 브랜드가 되듯이, 미국이 비트코인을 완벽하게 인정하면 전 세계 모든 국가, 기업, 개인들은 뒤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트럼프 정부는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 준비자산으로 비축하는 것,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절대 매도하지 않는 것, CBDC 발행 금지와 함께 비트코인에 대한 모든 규제를 완화하고 지원할 생각입니다.
주변을 돌아봐도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모두가 다 아는 테슬라 주식을 보유한 사람도 국내에 100만명도 되지 않는데, 여전히 사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비트코인은 말할 필요가 없죠.
게다가 비트코인은 내가 번 돈을 ‘저축’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집을 산다거나 정말 가치있고 성장하는 주식을 보유하는 것 외에 현금 대신 보유하는 최고의 방법이죠.
앞으로의 비트코인 전망은 미국을 포함한 국가가 금 대신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기업들이 현금 대신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개인들도 현금 대신 비트코인으로 저축하려는 행동들이 확장되면서 가격은 장기적으로 더 크게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얼마나 큰 폭등과 폭락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사고 싶은 사람이 많으면 오르고, 팔고 싶은 사람이 많으면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죠. 그런 변동성을 두려워하면 비트코인을 살 수 없습니다.
앞으로 미국이 끊임없이 달러를 찍고 부채가 증가하는 한, 비트코인 전망은 밝습니다.
미국 부통령 J.D 밴스의 포트폴리오를 보더라도 미국 자체의 성장을 믿기 때문에 QQQ, S&P500, 다우존스 ETF를 보유하고 있고, 비트코인, 채권, 금 등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게 신경쓸 것도 없이 가장 이상적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금을 보유한 국가, 기관 등이 더 많겠지만,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밴스 포트폴리오에 테슬라가 추가되면 딱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