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S&P500)



주요 지수/지표 체크

(지난 거래일 대비)


나스닥

18,607.93 / -104.82(-0.5%)

S&P 500

5,813.67 / -19.25(-0.3%)

다우존스

42,141.54 / -91.51(-0.2%)

원/달러 환율

1,382.35원 / -0.75원(-0.05%)

공포 탐욕 지수

58p / -2p(탐욕 구간)



주요 뉴스 체크


→ 실적이 뒷받침되어줘야 할 때에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으로 인해 주가가 폭락하고 말았습니다. 현상 유지를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상황이죠. 하지만 경제 위기가 찾아왔을 때에는 현상 유지를 하기만 해도 대단한 기업이라고 평가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하지만 이렇게 빅테크 기업들의 성장세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시장에서 예측한 성장률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준 구글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 저처럼 테슬라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기에 차익실현 매물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테슬라의 성장에 대해 확신을 가질만한 확실한 가능성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죠.


→ 아직까지 중국 시장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너무 쏠려있는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인도 시장의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애플, 테슬라, 스타벅스 등 중국 의존도가 높은 기업들이 중국에 대한 리스크를 줄인다면 더 좋은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마찬가지로 반도체에 대해서도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작업이 활발해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대선 결과와 관계없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찌 보면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 또 독점식으로 점유율을 높인다면 후에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