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3Q24 실적발표에서 25년 1분기부터 저렴한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기가 텍사스는 모델Y와 사이버트럭을 생산하고 있지만,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저렴한 모델과 사이버캡까지 생산한다는 거죠.

최근 중국으로 간 김준성 위원님에 따르면 기가 상하이에서도 25년 3~4분기부터 저렴한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각 대륙에 맞는 자동차를 만들 것이라는 얘기가 있었지만, 수출도 해야하기 때문에 같은 모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신차가 나오면 이벤트를 하는데, 이번 저렴한 자동차는 여전히 베일에 쌓여있는 상태라 더 궁금하긴 합니다. 




사이버캡처럼 2인승으로 나올지 4인승으로 나올지 알 수 없지만, 제 생각엔 모델3나 모델Y가 작아진 형태의 4인승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현재 모델3나 Y를 구매하는 것도 사실 쉽지 않습니다. 한국인이나 미국인이나 5천만원이라는 돈을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지 않고, 할부로 구매한다고 해도 월 100만원에 가까운 돈을 쓰는 것도 쉬운 결정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결국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은 2~4천만원 정도의 차량이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는 25,000~30,000달러 모델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25년에는 기존 모델과 사이버트럭, 세미트럭, 저렴한 모델을 포함해 300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주니퍼도 현재 꾸준히 개발과 테스트가 진행중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1~2년 안에 판매를 시작하겠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Y의 업그레이드,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사이버트럭, 수요가 넘치는 세미트럭, 그리고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은 저렴한 모델과 사이버캡의 생산이 곧 시작됩니다.

이렇게 팔린 모든 차량은 모두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규제 승인과 함께 감독이 없는 FSD를 출시하며 테슬라를 타는 모든 사람들은 더 이상 운전을 하지 않는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진짜 ‘FSD Moment’가 오고 있습니다.

3Q24 실적이 너무 좋았는데, 테슬라는 턴어라운드에 성공했고 앞으로 계속 좋아질 것입니다. 지금 PER이 높다고 하더라도 25년, 26년 어닝은 지금보다 훨씬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규 모델을 포함한 자동차 판매, FSD 구독과 판매를 포함한 서비스, 상하이 메가팩토리 생산 시작을 통해 지금의 2배 성장은 쉽게 달성할 것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