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가 열릴 것이란 기대에 엔비디아의 질주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제 2의 엔비디아는 누구일지. 골드만삭스 보고서에서 이와 관련한 분석을 하였습니다.
골드만삭스 테크 분석팀은 최신 보고서에서 'AI 관련주의 성장은 지속될 것' 이라는 의견과 함께 단계별 수혜주를 공개하였습니다.
1단계 엔비디아
그패픽 카드와 AI 기술을 결합한 기업으로, 향후 3단계까지 점진적인 AI 확산에 관여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2단계 ARM(ARM), 마이크로소프트(MSFT), 아마존(AMZN), 시스코(CSCO)
AI 인프라 구축 단계로 반도체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하드웨어 제조와 유틸리티 업종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시스코(CSCO)는 시스코는 글로벌적으로 네트워크 인프라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보안, 자동화, 예측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단계 메타(META), 어도비(ADBE), 인튜이트(INTU), 우버(UBER), 세일즈포스(CRM)
AI 활용으로 실제 매출이 늘어나는 단계. AI 기술이 적용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3단계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합니다.
- 어도비(ADBE)는 창적인 디지털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이미지 및 비디오 편집, 자동화, 예측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
- 인튜이트(INTU)는 금융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AI 기술을 통해 재무 관리, 세금 신고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개선
- 세일즈포스(CRM) 고객 관계 관리 (CRM)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데이터 분석, 예측, 마케팅 자동화 등에 사용
4단계 매치그룹(MTCH), 익스피디아(EXPE), MRC글로벌(MRC)
AI 확산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 단계로 소프트웨어, 상업용 전문서비스, 헬스케어, 금융과 보험업종이 대표 수혜주가 될 전망
매치그룹(MTCH) 온라인 데이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AI 매칭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이용자의 경험 중심적 마케팅에 활용
MRC글로벌(MRC) 에너지 산업을 위한 파이프 및 밸브 제품 등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망 관리, 재고 최적화 등 예측 분석에 활용
골드만삭스의 리포트를 참고하여 투자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