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S&P500)


주요 지수/지표 체크

(지난 거래일 대비)

● 나스닥 : 17,910.36 / -278.81(-1.5%)

● S&P 500 : 5,708.75 / -53.73(-0.9%)

● 다우존스 : 42,156.97 / -173.18(-0.4%)

● 원/달러 환율 : 1,326.80원 / +7.20원(+0.5%)

● 공포 탐욕 지수 : 69p / -6p(탐욕 구간)


주요 뉴스 체크


→ 파월 의장의 발언은 어느 정도 예상되던 시나리오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노동시장도 견조한 회복세를 보이며, 미국 경기 침체도 과도한 우려였던 터라 굳이 급격하게 금리 인하를 단행할 이유가 없었죠.


→ 가치주는 증시가 좋을 때는 성장주에 가려져있지만 성장주의 주가가 흔들릴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현재 제 포트폴리오를 보더라도 가치주의 상승이 도드라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치주가 무조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본인만의 적절한 비중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제 지인들 중 많은 분들이 테슬라에 투자하며 스트레스를 받아했는데 얼마 전부터 보유 중인 테슬라의 수익률이 양전하면서 매도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마음인가 보네요 *^^*


→ 우리는 몇 해 전부터 여러 전쟁, 지정학적 갈등들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증시와 경제에 불안정성을 높이며 변동성을 확대하게 되죠. 우리나라의 전쟁이 아닌데 무슨 상관이냐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세계는 알게 모르게 여러 측면에서 엮여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 미국이 빅컷을 한 이후 우리나라의 금리 인하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가 시작된다면 예적금, 대출 등 어떤 조건이 유리한지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