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 나스닥 : 17,910.36 / -278.81(-1.5%)
● S&P 500 : 5,708.75 / -53.73(-0.9%)
● 다우존스 : 42,156.97 / -173.18(-0.4%)
● 원/달러 환율 : 1,326.80원 / +7.20원(+0.5%)
● 공포 탐욕 지수 : 69p / -6p(탐욕 구간)
50bp 연속 인하는 없다…파월 의장 작심발언 | 한국경제 (hankyung.com)
→ 파월 의장의 발언은 어느 정도 예상되던 시나리오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노동시장도 견조한 회복세를 보이며, 미국 경기 침체도 과도한 우려였던 터라 굳이 급격하게 금리 인하를 단행할 이유가 없었죠.
美 증시 3분기 주도 업종은 어디?…AI 열풍 줄고 가치주 더 올랐다 | 서울경제 (sedaily.com)
→ 가치주는 증시가 좋을 때는 성장주에 가려져있지만 성장주의 주가가 흔들릴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현재 제 포트폴리오를 보더라도 가치주의 상승이 도드라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치주가 무조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본인만의 적절한 비중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본전인가?…테슬라 250달러 넘어서자 매물 폭탄[서학픽] - 머니투데이 (mt.co.kr)
→ 제 지인들 중 많은 분들이 테슬라에 투자하며 스트레스를 받아했는데 얼마 전부터 보유 중인 테슬라의 수익률이 양전하면서 매도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마음인가 보네요 *^^*
[뉴욕증시] 이란이 촉발한 전면전 공포에…뉴욕증시 ‘흔들’ (naver.com)
→ 우리는 몇 해 전부터 여러 전쟁, 지정학적 갈등들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증시와 경제에 불안정성을 높이며 변동성을 확대하게 되죠. 우리나라의 전쟁이 아닌데 무슨 상관이냐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세계는 알게 모르게 여러 측면에서 엮여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국도 금리 인하 가능성…예·적금 길게, 대출은 짧게 (naver.com)
→ 미국이 빅컷을 한 이후 우리나라의 금리 인하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가 시작된다면 예적금, 대출 등 어떤 조건이 유리한지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