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하가 시작되면서 배당주들이 잘 나가고 있다. 특히 미국은 한국과 달리 분기배당, 월배당주가 많다보니 조합을 잘 한다면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률이 높은 알짜 종목 위주로 미국 주식 배당주 순위를 알려드리려 한다.
배당주 매력
사실 배당주는 평상시에는 별로 주목받지 못한다. 기술주들의 주가 상승률이 워낙 좋았다보니 같은 돈을 투자한다면 더 큰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기술주에 투자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배당주는 지금 같은 금리 인하 시기에 매력이 높아진다.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 금리가 내려가면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는 배당주의 매력이 커진다.
미국 주식 배당주 순위
미국 배당주 순위는 내 마음대로 정한 것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다. 단순히 배당수익률만 보지 않았고 최근 주가 수익률까지 같이 봤다.
1.알트리아 그룹
알트리아 그룹은 미국의 담배 제조사이다. 시가총액은 871억이며 배당수익률은 무려 7.99%나 된다. 1,4,7,10 분기 배당이며 최근 1년 간 주가 수익률은 21.14%이다.
2. 필립모리스
필립모리스는 알트리아 그룹 산하의 담배 제조사로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는 말보로가 있다. 시가총액은 1,875억원이며 올해 주가가 많이 상승해 최근 1년 주가 수익률은 29.63%이다. 배당수익률은 4.48%이며 3,6,9,12 분기 배당을 실시한다. 배당수익률만 놓고 보면 알트리아를 사는 것이 더 좋다.
3. 리얼티인컴
대표적인 리츠주로 상업용 부동산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코로나 시기에 상업용 부동산이 직격탄을 맞았을 때도 오히려 배당금을 늘린 탄탄한 기업이다. 월배당주이며 배당률은 5.04%이다. 매월 따박따박 들어오는 배당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년 수익률은 26.42%이며 연일 하락세이다 최근 금리 인하로 인해 주가가 많이 상승했다.
4. 사이먼 프로퍼티
마찬가지로 리츠주이다. 쇼핑몰, 아울렛 등을 갖고 있는 미국 최대 쇼핑몰 리츠이다. 배당률은 4.89%이며 3,6,9,12 분기배당주이다. 올해 들어 주가가 굉장히 많이 상승해 지난 1년 간 주가 상승률은 54%이다. 배당률은 리얼티인컴과 거의 비슷하다보니 추가적인 시세 차익을 얻고 싶다면 사이먼 프로퍼티도 좋다.
5. 킨더모건
킨더모건은 북미 최대의 에너지 인프라 회사로 미국에서 소비하는 천연가스의 40%를 운송하는 기업이다. 1,4,7,10 분기 배당주이며 배당수익률은 5.28%이다. 올해 주가가 30% 상승하면서 아름다운 우상향 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투자 comment
배당귀족주로 꼽히는 존슨앤존슨, 코카콜라, P&G 등의 종목은 배당수익률이 3% 이하로 낮기 때문에 제외했다. 그렇다고 해서 배당수익률이 무조건 높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배당수익률이 아무리 높아도 주가가 하락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
따라서 배당금을 안정적으로 지급하면서 주가 수익률도 챙길 수 있는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