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테슬라 로보택시 언베일 공식 초청장이 공개되었습니다.
마치 영화 포스터 같기도 한데, 순수 비전과 엔드투엔드 방식으로 만들어낸 테슬라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2016년 7월 20일, 테슬라는 마스터 플랜 2를 공개했고 당시 계획은 세계 규제 당국의 승인을 위한 ‘60억 마일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반 오토파일럿 데이터가 아니라, ‘60억 마일의 FSD 주행 데이터’입니다.
24년 4월에 10억 마일을 넘었고, FSD 사용자수가 증가하면서 누적 마이리지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죠. 빠르면 내년 안에 60억 마일 데이터 확보와 전 세계 규제 승인이 있을 것입니다.
마스터 플랜 2를 공개한지 8~9년 만에 실제 로보택시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로보택시는 전 세계 교통수단을 바꿀 것이고, 비용을 낮출 것입니다.
저렴하게 만든 로보택시와 적은 유지비용으로 더 편하고 안전하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We, Robot.
테슬라는 세계 최고의 로봇 회사입니다.
일론은 AI day에서부터 테슬라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인 것처럼, 세계 최고의 로봇 회사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로보택시 언베일은 수십년 후에도 끝없이 회자될 이벤트일 것입니다. 이 말이 이벤트 이후 주가가 폭등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이 날을 기점으로 세상은 점점 더 빠르게 바뀐다는 뜻입니다.
주가는 사람들이 테슬라의 자동차를 구입하고, 로보택시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할수록 이익이 증가하면서 오르는 것이지, 이벤트 이후 오르는 것은 기대감이 빠르게 반영되는 것일 뿐입니다.
사람들은 이벤트 이후 주가의 등락에 관심이 있겠지만, 시간이 흐르면 이 날 이후 세상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알게 되겠죠.
로보택시는 우리가 타고 있는 모델S, X, 3, Y와 테슬라나 기업이 운영할 ‘사이버캡’으로도 운영될 것입니다. 당연히 그 이익의 일부는 테슬라가 가져가게 될 것이고, 테슬라의 마진과 이익은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하겠죠.
“This will be one for the history books.”
일론은 이번 이벤트가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과거 100년간 이어져돈 모빌리티가 로보택시 이후로 완전히 바뀔 것이기 때문입니다.
땅에서는 테슬라가, 하늘에서는 스페이스X가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하게 기업을 좋아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 팩트입니다.
행사 시간은 미국 기준으로 10월 10일 오후 7시입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10월 11일 오전 11시입니다. 필수 시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