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 나스닥 : 17,974.27 / +25.95(+0.1%)
● S&P 500 : 5,718.57 / +16.02(+0.2%)
● 다우존스 : 42,124.65 / +61.29(+0.1%)
● 원/달러 환율 : 1,335.25원 / +5.35원(+0.4%)
● 공포 탐욕 지수 : 64p / +2p(탐욕 구간)
中 200조원 이상 통화정책 패키지 “지준율·주담대 등 다 내린다”(종합) (naver.com)
→ 중국은 지속적으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다지 좋은 성과를 보이진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이 자국의 AI 관련 기업들에게 파격적으로 지원하기로 하면서 점점 더 미국이 기술력을 독점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기업, 어느 나라에 투자할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美 AI 전력수요 폭증에…MS 스리마일 원전 되살린다 | 한국경제 (hankyung.com)
→ AI 발전의 파급력은 여러 산업 곳곳에 미치고 있습니다. AI 성장으로 인해 데이터센터의 증축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선 부동산도 연관이 있죠. 또, 데이터센터가 늘어날수록 전력 사용량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원전과 에너지산업에 영향이 있을 것이고 미래에는 친환경 에너지로 넘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는 전기차 시장 성장의 영향으로 더욱 유망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배터리 생산 시설 25곳에 30억 달러 지원 - 글로벌이코노믹 (g-enews.com)
→ 미국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에 지원을 하면서 배터리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의 의존도를 낮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성 이주의 꿈…머스크 "2년내 무인우주선 5대 쏜다" - 아시아경제 (asiae.co.kr)
→ 일론 머스크의 오랜 꿈인 인류의 화성 이주 계획은 계속해서 진행 중입니다. 실제로 많은 투자와 실험을 진행하고 있고 성과도 조금씩 보이고 있죠. 이런 측면에서 저도 항공 우주 관련 산업에 관심이 있긴 하지만 투자 성과를 얻기엔 아직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1500조 벌어놓고 너무하네…예금금리 서둘러 내린 은행들 | 한국경제 (hankyung.com)
→ 예금 금리는 빠르게 대출금리는 천천히 적용하는 것이 비단 우리나라만의 일은 아니었네요... ㅎㅎ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