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의 열풍으로 AI 시장이 뜨겁습니다.



AI 관련 신박한 내용이 나와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미국 기업들이 앞으로 해고 대상을 정할 때 AI 의 판단에 의존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채용 프로세스 및 승진, 해고 등 대상을 선정할 때 A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전혀 근거가 없는 얘기가 아니라는 겁니다.


캡테라가 미국 기입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보면 300명 중 98%가 해고 대상을 결정할 때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을 활용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또한 알고리즘 자체를 실제로 인사담당자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알고리즘을 AI가 학습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보입니다.


실제 AI는 기계적으로 학습을 통해 고를테니 알고리즘 자체가 모순이 없게 잘 만들어져야 하겠습니다. 



앞으로 AI 기반의 알고리즘 HR 시장 규모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은 지난해 세계 AI HR 시장 규모를 38억 9000만 달러(한화 약 5조원)으로 추정했으며, 2027년에는 수배 급증한 176억 1천만 달러(한화 약 22조 7천억원)으로 추산했습니다.







이렇듯 AI 시장이 HR 까지 관여하는 세상이 눈 앞까지 와 있다는 현실에 놀랍기도 하고 걱정도 되지만, 주식 투자자 분들은 이러한 정보를 잘 가지고 있다가 AI 기업 고르실 때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


정말 수많은 분야가 조만간 AI 의 혜택을 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