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 나스닥 : 18,013.98 / +440.68(+2.5%)
● S&P 500 : 5,713.64 / +95.38(+1.6%)
● 다우존스 : 42,025.19 / +522.09(+1.2%)
● 원/달러 환율 : 1,329.00원 / -2.00원(-0.1%)
● 공포 탐욕 지수 : 66p / +10p(탐욕 구간)
'빅컷' 하루 뒤 뉴욕증시 랠리…다우·S&P 500 사상 최고치 마감(종합) (naver.com)
→ 미국 연준의 금리인하 발표가 있던 직후 시장은 미국의 경기침체를 우려해 증시가 하락으로 마감했지만 하루 뒤인 오늘은 크게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미국의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줄고 실업수당 신규청구 발표 이후 노동시장이 여전히 양호하다는 의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가 자신감 얻은 연준… ‘고용 안정’으로 방향 전환 [美 '빅컷' 글로벌 긴축 마침표]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점차 개선되어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빅컷은 경기침체를 대응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더욱 높은 확률의 경기 연착륙을 위한 것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美 Fed 빅컷에도 日 BOJ로 쏠리는 눈…엔캐리 청산에 '촉각' [이슈+] (naver.com)
→ 반면 오늘 있는 일본의 금리 결정에 시장은 엔캐리 청산으로 인한 우려로 시장이 또다시 하락하지는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테슬라, 빅컷 하루 뒤 웃었다...수요 확대 기대감에 주가 폭등 - 글로벌이코노믹 (g-enews.com)
→ 금리인하로 인해 할부로 구매하는 자동차에 대한 금리도 낮아지면서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가 늘었습니다.
진격의 中 샤오미…애플 제치고 스마트폰 판매 2위 올라 (edaily.co.kr)
→ 8월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순위에서 애플이 중국의 샤오미에게 2위 자리를 빼앗겼습니다. 1위는 삼성, 2위는 샤오미가 차지하며 애플은 3위로 밀려나게 되었는데요, 스마트폰의 기술력 격차가 줄어들면서 애플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을 제칠 수 있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중국 시장이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