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면 떠오르는 것이 서울의 위성도시이자 김포공항이다. 김포공항은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요한 거점이지만 소음과 고도제한이 걸려있는 구역이다. 김포는 인천과 서울 강서 사이에 있어 위치상으로도 나쁘지 않다. 다만, 강남으로 가기에는 좀 많이 멀다.

최근에는 인천2호선 연장과 서울 2호선 김포연장이 용역에 착수하는 호재가 있다. 이렇게 서울 근처에만 있으면 호재가 생기는 것을 보면 지방은 안타깝기만 하다.

오늘은 김포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시세차익 5천 이상 메머드 단지 호재 입지 분석입니다.

김포시 한강신도시

김포는 인천, 서울과 맞닿아있으면서 한강 건너엔 북한이 있다. 그래서 김포는 지역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다. 최근 한강신도시를 분양하면서 "한국의 베네치아"로 광고하고 있다. 서울 사람들에겐 섬 취급을 받고 있지만 인천과 서울 근처는 육지이며 양촌읍 이북은 반도이다.

시가지 옆에 논이 있는 등 아직 미개발된 지역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행정시설, 주거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은 서울과 가까운 구도심인 "풍무, 고촌, 사우" 또는 한강신도시인 "운양, 구래, 장기"에 집중해있다.

서울과 인접한 풍무지구, 고촌 신곡지구 등 소규모 택지지구들이 생겨나고 03년 한강신도시 개발로 서울의 위성도시로 개발되었다. 검단신도시가 개발되면서 풍무동에 폭발적으로 인구가 증가하였다. 최근 서울시가 김포를 서울시에 편입하자는 이슈가 있었는데 역시 이슈로 끝났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이름이 특이하긴 한데, OB: 세상의, CENT : 중심의,라는 의미이고 오브센트는 "세상의 중심"이란 뜻을 가진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4층~최고 35층, 29개동에 총 3,058세대 규모로 북변 4구역 재개발사업으로 2,116세대를 일반분양한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인천 2호선 고양연장선이 예정된 김포골드라인 초역세권으로 3천 세대 이상의 대단지이다. 조금만 더 올라가면 한강이 보이고 커뮤니티로는 스카이라운지, 커튼월룩, 프라이빗시네마, 실내클라이밍, 파티룸, 키즈파티 등 초호화 커뮤니티를 가진다.



한강신도시 북변재개발 중 최대규모로 김포골드라인 & 인천2호선 연장(30년 개통예정)의 더블역세권의 입지이다. 북변공원을 품고 있는 숲세권이며 김포초, 김포중, 김포고 등의 학군도 좋으며 GTX-A와 아직 한참 남은 GTX- D의 호재, 지하철 5호선 감정역의 연장 호재도 있다. 5호선 연장은 예비타당성 조사단계이다.


아마 한강신도시 혹은 북변지구의 랜드마크이자 대장급으로 자리잡을 확률이 높은 아파트이다. 또한, 근처 메트로자이 1, 2, 3단지가 있어 4,029세대 + 3천세대의 메머드단지가 형성되어 근처 아파트들에게도 시세상승의 낙수효과가 기대된다.

분양가

59타입이 10억에 근접하는 서울 아파트와는 아직 가격 차이가 난다. 근처 북변 김포북변우미린파크리브는 59타입 분양가가 4억 7천만원이라 한강 수자인 오브젝트보단 저렴하고 경쟁률도 1.6으로 낮은 편이다. 중도금 대출 60%에 이자후불제가 적용된 단지이다.

분양일정

※ 청약접수일 : 24년 9월 20일

※ 당첨자 발표 : 24년 9월 27일

※ 계약일 : 24년 10월 8일~12일

※ 입주예정일 : 28년 2월

주의사항

최근 견본주택에 3일 만에 2만 5천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핫한 아파트라 한다. 청약조건은 김포시 거주자 및 수도권 거주자(서울, 경기도, 인천)에게 청약 자격이 주어지고 김포시 거주자에게 우선공급해준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여야한다.

비규제지역이지만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전매제한 6개월이다. 재당첨제한은 투기과열지구나 조정지역 1순위만 5년 제한이 되고 실거주의무는 없다. 대장 아파트치곤 분양가가 저렴하게 나왔다는 평이 있다. 초기 평당 2,200만원으로 가정하여 84타입이 7억 이상이라 봤지만 실제로는 5천만원 더 저렴하게 나왔다고 한다.


한강메트로자이2단지

근처 한강메트로자이 2단지는 최근 7억 3천만원에 거래되었다. 84타입이 6억 9천만원 대로 분양되었으니 최소 5천만원 이상은 시세차익이 기대되고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한다면 앞으로 신고가를 써내려 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