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S&P500)



주요 지수/지표 체크

(지난 거래일 대비)


● 나스닥 : 17,569.68 / +174.15(+1.0%)

● S&P 500 : 5,595.76 / +41.63(+0.7%)

● 다우존스 : 41,096.77 / +235.06(+0.5%)

● 원/달러 환율 : 1,339.60원 / -0.70원(-0.05%)

● 공포 탐욕 지수 : 43p / -p(공포 구간)


주요 뉴스 체크


→ 지난달 전 세계 국가 중 미국이 AI에 투자하는 비중이 62%나 차지한다는 내용을 공유드렸었습니다. 시장을 선점하고 독점할 수 있는 데에는 투자금이 물론 한몫을 하지만 국가의 체재에 따라서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현재 전기차 시장은 조금씩 후퇴하며 축소되어가는 분위기이지만 그럼에도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 배터리는 필수이죠. 그중에서도 중국이 그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는 달러, 채권, 금 등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전자산 중 금에는 투자할 만한 매력을 딱히 느끼지 못하는데요, 그 이유는 달러(현금)와 채권은 현금성 자산으로 지속적인 이자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현금흐름이 생기지만 금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안전자산을 선호하시나요??


→ 인도는 투자처로써 작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저도 작년부터 인도에 투자하는 미국 상장 ETF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늘 미국 장이 열린 시간에 제가 보유한 인도 ETF가 52주 최고가를 찍었다는 알림이 오기도 했네요 ㅎㅎ 인도에 투자하는 이유는 장기적으로 제2의 전 세계의 공장 역할을 수행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세계의 굵직한 기업들이 중국에서 인도로 옮겨가는 상황이고 아직은 발전이 덜 되었긴 하지만 그만큼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인도의 젊은 노동인력이 굉장히 매력적이고 인프라 역시 성장하며 많은 수익구조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많은 분들이 투자는 굉장히 어렵고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투자를 하면서 실생활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만한 아이템이나 산업을 지켜보며 투자 아이디어를 얻곤 합니다. 심오하거나 심각하게 또 어렵게 투자를 하고 있지 않죠. 이렇게 말씀드린다면 "그렇게 투자하면 금방 망할 거다"라고 말씀하실 분들이 있을 순 있지만 3~4년 정도 이렇게 투자한 결과 아직까진 순항하고 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여러분과 저의 투자를 지켜보며 함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