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미국 증시 시황 체크

(S&P500)



주요 지수/지표 체크

(지난 거래일 대비)


● 나스닥 : 17,395.53 / +369.65(+2.1%)

● S&P 500 : 5,554.13 / +58.61(+1.0%)

● 다우존스 : 40,861.71 / +124.75(+0.3%)

● 원/달러 환율 : 1,341.45원 / -2.85원(-0.2%)

● 공포 탐욕 지수 : 43p / +4p(공포 구간)


주요 뉴스 체크



→ 어제는 미국의 대선 TV 토론이 있었죠. 토론이 시작되기도 전부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었는데요, 시장은 토론 이후 해리스가 트럼프보다 우위에 섰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얼마 전 중국의 청년실업 문제가 굉장히 심각하고 청년들이 소비를 극도로 줄이며 경제에 연쇄적으로 타격을 주고 있다는 기사를 전달드렸었는데요, 중국 역시 연금을 줄 여력이 줄어들며 정년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려 하고 있습니다. 중국 경제는 더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면 정치와 트렌드, 경제의 영향에도 꾸준히 우상향 하는 산업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장기적으로 유효하다고 생각하는 트렌드는 건강, 환경,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로 인해 파생되는 투자처는 헬스케어, 친환경 에너지, 전기차, 방산, 반려동물, 농업, 수자원 등 여러 산업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이후로 폐업을 한 자영업자들이 굉장히 많이 늘었습니다. 지금 당장 금리인하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이런 추세를 억누르긴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 가족 중에서도 자영업을 하는 가족이 있는데요, 옆에서 지켜보면 참 쉽지 않다는 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할 거 없는데 장사나 할까?'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매매 및 종목을 추전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기억해 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