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소프트랩 : 경영진 직원 복지를 위한 '워케이션' 도입




영림원소프트랩은 30년간 운영한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플랫폼 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코스피에 등록된 중소기업이지만 직원 복지에 어느 회사보다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가 직원 복지에 신경을 많이 쓰는 기업들만이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고, 이러한 회사에 투자를 해야된다는 철학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감명을 받은 회사입니다.



최근 이 회사는 '워케이션' 이라는 제도를 도입합니다. 


working + vacation 의 합성어로 보여지며 일하면서 휴가를 즐기는 제도를 말합니다. 


원하는 장소에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제도인데요.


바다가 바로 보이는 전망의 강원도 속초 체스터톤스 호텔 3개 호실을 직접 구매하여 직원 2명씩 일주일간 워케이션을 보내고 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사내에서 인기가 많아 신청자를 세달전에 받는데도 순식간에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



이 외에도 휴가 중 식비, 근속에 따른 해외여행 휴가비, 회사 내에 셀러드바 운영, 저렴한 자체 카페 운영 등 중소기업에서 쉽게 할 수 없는 신선한 복지가 많아, 직원들의 복지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회사가 운영이 되서 그런지 주식 시장에서도 최근 조정이 무색하게 좋은 주당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PER도 거의 10배에 육박하여 이미 믿고 투자를 맡기는 투자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DART - 포괄손익계산서] 




재무제표도 매출액 증가 추세에 있고, 당기순이익, 영업이익 모두 탄탄한 회사로 보여집니다.


30년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더 커가는 영림원소프트랩이 되었으면 좋겠고, 투자자들도 많은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