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 하이비젼시스템, 자화전자
안녕하세요, 주투형입니다.
애플 아이폰16 출시일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9월 19일 또는 20일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아이폰16 공개 행사는 9월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아이폰16은 애플의 첫 AI폰이라는 기대감이 실려 있기 때문에 판매량이 이전 시리즈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판매부진의 영향으로 한국이 15년만에 1차 출시국에 포함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기대감이 더욱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 신형이 출시할때가 되면 애플 아이폰 관련주들을 살펴봐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 아이폰 관련주들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LG이노텍 주가
2.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3. 자화전자 주가
4. 주투형 VIEW
1. LG이노텍 주가
LG이노텍은 애플 아이폰의 카메라모듈 공급회사로 독보적인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 애플 밸류체인을 말하면 가장 먼저 손꼽히는 기업입니다. LG이노텍은 이번 '아이폰 16'에서도 폴디드줌 카메라모듈을 단독 공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을 보면 애플의 아이폰1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주가가 기대감에 상승을 했고 오늘은 차익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258,000원까지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무리 차익 물량이 매도된것이라고 해도 7% 이상 하락을 보여줄 이유가 있었나 싶긴합니다. 그만큼 국내증시에 믿음과 수급이 사라진 상태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2023년도에 영업이익 8,308억원을 기록하면서 글로벌 소비경기 둔화로 2022년 대비 영업이익 감소했지만 매출액은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고 올해는 다시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실적에서도 기대감이 있는 상태입니다.
2.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하이비전시스템은 휴대폰 카메라 모듈 공정 및 검사 장비 개발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애플에서 AI폰을 개발할 것이라는 소식에 애플 온디바이스AI 관련주 대장으로 한번 크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의 온디바이스AI 대장으로 분류됐던 하이비젼시스템이지만 아이폰16 출시 소식이 나온 후 아직 주가가 반응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2023년에 매출액 3,483억원, 영업이익 588억원을 기록하면서 2022년 대비 매출액 76%, 영업이익 134% 증가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업 부문 주요 고객사의 공정변화와 설비투자 확대로 인한 매출액 증가, 신규 사업으로 진출한 2차전지 사업부분의 매출 증가가 영향을 끼쳤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나름 준수한 실적을 내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보입니다.
3. 자화전자 주가
자화전자는 카메라 모듈의 액추에이터 및 모터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 손떨림보정부픔을 공급하는 곳이 자화전자입니다.
애플 아이폰16 출시 소식 후에 한번 양봉을 띄우고 이틀간 하락해서 9월 4일 주가는 20,150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2023년 3분기부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신규 고객사 추가로 매출이 계속 증가했으며 설비투자가 어느정도 마무리되면서 흑자전환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 상반기에 매출액 3,149억원, 영업이익 246억원을 기록하면서 올해에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주투형 VIEW
보통 추석을 앞두고는 증시가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내증시에 대한 믿음과 수급이 사라진 와중에 추석도 다가오니 이번에는 더 안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추석전에는 보통 현금비중을 20%정도 만드는 것을 권장드리지만 주식쟁이들은 또 손이 계속 나가는 버릇이 있죠. 추석전에 투자를 할만한 곳이라면 애플 아이폰 관련주들인거 같습니다.
출시전까지 애플 아이폰 관련주에 투자를 하고 출시일 가까워졌을 때 주가가 상승한다면 단기간 작은 수익을 보고 나오는 전략으로 투자를 해보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