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기다리고 있는 테슬라 모델Y 주니퍼 프로토타입이 미국 베이 지역에서 발견된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는 프로토타입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그럴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주니퍼는 올해나 내년 공개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차세대 라인업을 준비중입니다.

차세대 로드스터

모델Y 주니퍼

사이버캡(로보택시)

모델2

밴(예상)

스페이스X의 기술을 적용하는 로드스터는 스포츠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S Plaid보다 빠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가 등장하겠네요.





테슬라 모델Y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잘 팔리는 자동차입니다. 물론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디자인이 못생겼다고 하는 사람도 많고, 통통튀는 승차감을 싫어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을 뛰어넘는 엄청난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죠.

모델Y 주니퍼는 현재 가지고 있는 몇 가지 단점을 모두 제거하고, 완벽한 모습으로 재탄생할 것입니다. 통풍 시트, 승차감, 디자인, 하드웨어(AI4 or AI5) 등 모든 면에서 나아질 것입니다.

지금도 모델Y를 기다리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제가 타고 있는 것은 기가 상하이에서 만든 HW3 모델Y RWD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HW3가 장착된 테슬라에서도 FSD 12.5가 돌아가도록 업데이트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HW3는 한계가 있을 것이고, HW4 이상의 테슬라에서 최상의 FSD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내의 차를 모델Y 주니퍼로 바꿔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니퍼가 출시된다면, 생산량만 따라와주면 연간 200만대 판매도 문제없다고 봅니다. SUV로의 추세는 이미 가속화되었기 때문입니다.

10월 10일 로보택시 언베일에는 로보택시 프로토타입이 공개될 것이고,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모델2와 차세대 라인업이 공개될 것입니다.

이 모든 제품을 양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가팩토리도 필요하지만, 지금 기가팩토리 확장도 중요합니다. 프리몬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확장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대선 이후 기가 멕시코를 건설할 수도 있죠. 

라인업 증가, 기가팩토리 건설, 메가팩 생산 확장, FSD 채택률 증가 등 테슬라는 모든 면에서 거대한 상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 인하까지 이루어진다면 테슬라에게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