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를 논한다면 동탄역 롯데캐슬만한 곳이다. 시세차익이 최소 7억 이상이 되므로 세금을 제외한 로또 1등(1등이 많이 당첨된 경우)의 당첨액이다. 이미 전세가가 분양가도 뛰어넘기 때문에 "무피"로 청약할 수 있는 곳이다.
오늘은 실거주의무 X 무갭 시세차익 7억 이상 DMC 센트럴자이 줍줍 분양일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서울 DMC
DMC = DIGITAL MEDIA CITY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이다. 마포구 상암동은 구 난지도 쓰레기 매립지와 인근한 저개발 부락촌, 연탄 공장, 유휴지를 재개발함과 동시에 방송국 등 각종 크리에이터들의 성지가 되었다. 은평구도 마포 상암에 걸쳐있기에 실제로 DMC는 아니지만 네이밍에 DMC가 들어간 아파트들이 꽤 있다.
디지털미디어시티는 97년 상암택지개발지구가 지정되고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시작하면서 한일월드컵에 맞추어 월드컵경기장과 월드컵공원을 완공하고 방송국들이 이전하고 많은 기업들이 들어오면서 현재의 디지털미디어시티가 되었다.
특히, IT기업인 팬택, CJ그룹, LG U+와 LG CNS, 현대중공업 해양사업부 엔지니어링센터, TV조선, 한국경제신문, MBC, YTN, SMS, KBS 등의 방송국이 있어 거대한 일자리부지로 탄생했다. 게다가 서울게임테마파크도 조성되는데 E SPORTS 경기장도 생겨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해외로 더 널리 알리려고 한다.
DMC 센트럴자이
DMC 센트럴자이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동 213-20번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20년도에 분양하고 22년 준공한 단지이다. DMC 센트럴자이는 최고 30층, 14개동, 총 1,388세대 규모로 이 중 계약취소분 1세대가 나왔다.
무순위 청약은 전국 줍줍이지만 아쉽게도 계약취소분은 서울특별시 거주자만 가능하다. 게다가 이번에 공급되는 계약취소 후 재공급은 다자녀 특별공급으로만 진행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다자녀가 3명에서 2명으로 완화되었다.
봄산자연도시공원, 월드컵공원, 한강공원, 불광천 등을 누리는 자연환경과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생활인프라가 갖추어져 있고 문화시설도 근처에 많이 있다.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이 연결되는 디지털미디어센터역은 트리플역세권이다. 게다가 디지털미디어센터역은 원종-홍대선, 강북횡단선이 계획되어 펜타노선으로 변모한다. 또한, 도로교통으로는 내부순환로, 강변북로가 있고 월드컵대교도 개통예정이다.
"수색증산 뉴타운"
서울시에선 수색, DMC역 주변 지구단위계획으로 문화, 관광허브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연면적 5% 이상을 공연장, 전시장, 동물원, 식물원으로 쓰도록 용도지정하였다. 수색, 증산 구역은 서북부 최고의 입지이며 수색역 인근에는 코레일 차량기지가 있으며 상암과 수색뉴타운 사이에 단절이 있어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이 단절된 곳을 지하화하여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한 후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지역을 정비한다. 수색뉴타운 개발사업으로 단절이 사라지고 양질의 일자리가 많은 DMC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분양가
현재 34평 전세가가 7억 7,900만원으로 거래되었는데 평균 8억 이상으로 분양가보다 전세가가 높기에 내 돈은 안 쓰고 전세를 놓을 수 있다. 대신, 다자녀 특별공급으로 인해 자녀가 2명 이상 있어야 한다.
분양일정
※ 모집공고일 : 24년 8월 19일
※ 청약일 : 24년 8월 26일
※ 당첨자발표일 : 24년 8월 29일
※ 계약일 : 24년 9월 23일
주의사항
전국 누구나 청약이 "불"가능하다. 오직, 서울거주자 무주택자만 가능하기에 좀 많이 아쉽긴 하다. 다자녀 특별공급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부부가 동시에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에 잔금은 90%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은평구 증산동은 비규제지역으로 LTV 70%까지 가능하다. 즉, 대출을 5억 5,65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계약금은 7,950만원이다. 분양가가 8억인데 시세가 15억 이상이므로 시세차익만 7억 이상이다.
실거주 의무가 없으므로 갭투자가 가능하다. 갭투자를 한다면, 계약금 7,950만원만 내고 전세를 8억 이상으로 세팅하면 된다. 계약금을 신용대출한다해도 전세를 셋팅하고 갚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