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이 2024년 2분기 실적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회사는 2분기 영업이익이 10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9.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501억 원, 순이익은 69억 원으로 각각 25.0%, 163.0% 증가하였으며, 이는 2분기 기준으로 회사 설립 이래 최대 실적입니다. 회사는 이번 호실적의 주요 원인으로 자사의 의류 사업부문인 ‘스노우피크’의 성공적인 제품 기획을 꼽았습니다. 핵심 제품군을 비롯해 여름 티셔츠와 반바지의 판매 호조가 두드러졌으며, 적극적인 리오더(재주문) 진행으로 신상품의 판매율을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퀵드라이, 에어로쿨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 실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분기 스노우피크 의류사업 부문은 매출액 473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4%와 21.4%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스노우피크의 높은 인기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매출 성장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 달부터 스노우피크의 TV 광고를 시작하여 경량패딩과 신규 헤비아우터의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상반기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클래식 소재와 브라이트 소재 제품을 하반기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3년 대만 시장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후 초도 공급 물량이 완판되며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하반기부터는 대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중화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며, 일본 현지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확장은 감성코퍼레이션의 매출 성장과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주주환원 정책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회사는 주주가치 제고와 밸류업 대응을 위해 3개년 자사주 취득 및 배당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정책에 따라 회사는 향후 3년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주주환원 정책은 중장기적으로 주가 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24년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내년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에서 스노우피크 어패럴 제품의 판매가 시작되며, 이는 회사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증권사들은 일본 수출 성장과 주주환원 기대감이 감성코퍼레이션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김호선 대표이사는 감성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로, 주식 2105만 주(23.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가족과 특수관계인들이 총 29.89%의 지분을 보유하여 회사를 지배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안정적인 경영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김호선 대표이사는 과거 텐트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인 라이브플렉스(현 ES큐브)에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브랜드 ‘스노우피크’의 라이선스를 국내에 들여와 성공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스노우피크는 1958년 설립된 일본의 고급 텐트 브랜드로, 티타늄 소재를 활용한 고급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김호선 대표이사는 이러한 스노우피크 브랜드의 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고기능성 의류를 제작해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스노우피크는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하여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의류를 제작함으로써, 히말라야 같은 혹독한 자연환경에서도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스노우피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여성복 라인과 신규 아이템을 보완하고, 키즈 라인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고기능성 방수 소재, 고신축 소재, 난연 및 발수 원단 등을 직접 개발하여, 스노우피크를 고기능성 유틸리티 아웃도어웨어 브랜드로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유통 채널 확장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2024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35개 신규 매장을 열어 총 170개 매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이러한 공격적인 경영 전략을 통해 2025년까지 스노우피크 매출을 3000억 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매출에서 2배 이상 성장해야 하는 목표로, 이를 달성할 경우 회사는 최소 10년 이상 장기 생존이 가능한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의 성공적인 성과는 김호선 대표이사의 뛰어난 브랜드 기획력과 직원들과의 상생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 덕분입니다. 김 대표는 스노우피크가 적자를 이어가던 초반 1년 동안 월급을 받지 않고 주말에도 쉬지 않았지만, 직원들의 보수와 휴가는 꼼꼼히 챙기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려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상생 경영 철학은 스노우피크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며,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이끌어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과거 누적된 결손금을 해소하고 흑자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스노우피크의 흥행 덕분에 결손금이 대폭 줄어들었으며, 2023년에는 결손금이 전량 해소되어 이익 잉여금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는 회사가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확대와 함께 브랜드 가치 강화, ESG 경영 등을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 것입니다. 회사는 2024년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노우피크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감성코퍼레이션은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탄탄한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