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리얼 월드 AI 주식을 좋아합니다. 

AI로 돈을 버는 주식들 중에 테슬라와 팔란티어를 좋아하고, 장기적으로 10배, 20배 이상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테슬라는 최초로 10조달러 기업이 될 것이고, 팔란티어도 1조 달러 기업이 될 거라고 봅니다.







그런데 올해 두 기업은 약간 상황이 다릅니다.

테슬라는 로보택시에 올인하고 있기 때문에 펀더멘털은 강해지지만 아직 숫자로 보여주지는 못하는 상황이고, 팔란티어는 흑자전환 후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연달아 보여주면서 23년 초 대비 5~6배 올랐습니다.

테슬라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를 깔아놔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고, 팔란티어는 소프트웨어를 채택하는 고객수가 증가함에 따라 즉시 실적에 반영이 되니 속도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테슬라는 애플과 비슷한 길을 가고 있고, 팔란티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비슷한 길을 가고 있습니다.

잘되면 둘다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저는 테슬라, 팔란티어 모두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로보택시나 팔란티어 소프트웨어나 경쟁우위가 있고 독점력이 강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엄청난 현금흐름을 창출할거라 봅니다.

현재 테슬라 주가는 200달러인데, 저는 올해 잘 되어야 300달러 정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그 생각은 바뀌지 않았고, 금리가 내리고 로보택시, 에너지, 모델Y 주니퍼 등이 나올 때부터 속도를 올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테슬라와 팔란티어 모두 Forward P/E가 80입니다.

테슬라는 비관적인 상황에서 80이고, 팔란티어는 매우 낙관적인 상황에서 80이죠.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으나, 앞으로도 상당기간동안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기에 월가가 아닌 내 기준에서 Forward P/E가 50 이하일 때가 가장 좋은 매수 타이밍입니다.





위대한 기업을 찾았다면, 꾸준히 매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쌀 때 많이 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죽을때까지 보유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하죠.

주가가 하락할수록 안전마진이 확보된다는 생각이 있으면, 매수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내가 공부한 기업들이 저평가 영역에서 벗어나면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면 매도할 이유도 없고, 새로운 기업을 찾거나 다음 매수 기회를 위해 현생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