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구두구두구두구 올해의 최고 관심사 아파트 중 하나인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가 드디어 분양을 시작한다. 높은 분양가에도 완판은 따놓은 당상으로 알고 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끊임없던 곳이다.

공덕아현은 마포에서도 일자리와 교통의 요충지이고 마래푸, 마프자 등 대장급 아파트가 모여있는 곳이다. 그리고 여러 공덕 재개발 구역 중 하나로 마포자이힐스테이트가 탄생하였다. 현재 공사 진행 중이고 입지상 공덕역과 애오개역 중간이라 나쁘진 않았고 나름 평지다.

오늘은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분양가 계약시 주의사항과 공사진행상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공덕아현 재개발

마포 공덕, 아현동에 여러 재개발 구역이 있다. 마포 주민들은 공덕역과 인접한 신공덕동, 도화동, 염리동을 공덕동이라 부른다. 마포의 대장아파트인 "마래푸"는 아현 3구역의 재개발로 탄생한 곳이고 오늘 소개할 마포자이힐스테이트도 공덕 1구역이 재건축되어 탄생한다.

마래푸

아현동도 밀집한 가구들로 난개발이 된 곳이었는데 옥수동, 금호동처럼 천지개벽되었다. 남아있는 아현뉴타운은 "염리4, 염리5"구역이고 "마포로 3-3구역"은 마포푸르지오어반피스로 탄생한다. 공덕 7구역, 대흥 1구역은 정비구역 해제되었다.

공덕 A구역은 현재 신통기획에 선정되어 사업이 진행 중이고 공덕6 재개발구역은 건축심의 중이다. 근처 공덕동 111-72구역은 조합설립인가되었다. 과거 정비구역 해제되었던 공덕 7구역도 신통기획에 힘입어 정비구역에 다시 선정되려고 한다.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공덕 1구역 재건축 구역으로 현재 마포 대장급 아파트로 인식되고 비교되는 아파트로 구의동 롯데캐슬 이스트폴이나 공덕자이 급이라고 한다. 이는 부동산 커뮤니티 다수 의견이고 내 의견이 아니다.

여의도까지 10분 컷, 용산 10분, 서울 도심 15분, 강남 40분 정도로 갈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고 마포 내에서도 상암, 공덕에 수많은 일자리가 있어 괜히 사람들이 개집이라도 마포에 살 걸 하고 후회하는 것이 아니다.

총 1,101세대, 11개동으로 지하 3층~최고 20층으로 구성된다. 교보문고, 스카이라운지, 실내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카페, 골프장, 독서실 등 커뮤니티로 갖출 수 있는 것들은 다 포함된다.

아쉽게도 조합원이 많아 분양세대수는 457세대이다. 게다가 분양가는 평당 5,000만원 이상이다. 아마 높은 청약가점을 가진 사람들이 지원할 것이고 특별공급에도 엄청난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입지

마포래미안푸르지오나 마포프레스티지자이 같이 대단지는 아니고 2호선 아현역과는 거리가 좀 있다. 그래도 공덕역을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이다. 공덕역은 쿼드라 역세권으로 5호선, 경의중앙선, 6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간다.

아쉽게도 초품아가 아니고 마포는 학군지가 아니다. 그래서 학원가를 이용하기 위해 목동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대단지 신축들이 생기면 마포 학원가가 계속 생길 것으로 보인다.

서강대 근처 대흥역 6호선과 공덕역 5호선 사이에 학원가가 형성되었으며 조금만 올라가면 신촌역 상권을 이용가능하고 연세대 세브란스병원도 멀지 않아 병세권 + 풍부한 상권 + 역세권의 장점을 가진다.

주변시세

공덕역 쪽에는 구축 아파트, 2000년대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꽤나 있는데 아쉽게도 세대수가 적은 편이다. 마포 대장급으로는 "마래푸", "공덕자이", "마프자"가 있고 공덕 재개발로 지어진 공덕삼성래미안들이 대표적이다.

과거 미분양까지 났었던 아파트였지만 21년 활황기 때 최고 20억을 찍고 내려와 17~18억대로 거래된다.

비슷한 위치의 아파트로 국평 가격이 17~18억대로 거래되고 있다. 아무래도 마래푸보단 세대수가 적어서 조금 낮은 가격대를 유지한다.

따끈따끈한 21년식 아파트인데 언덕이 좀 있다. 2호선 이대역과 가까운 듯 먼 것 같은 위치에 있고 초품아이다. 매물은 20억대이다.

분양가

59타입 분양가가 10억을 넘는다. 특별공급 213세대 공급, 일반분양 463세대 분양한다. 중도금 60%에 계약금 10%, 이자후불제이다.

59타입 발코니 확장비는 1,990만원, 84타입은 2,650만원, 114타입은 3,500만원으로 84타입은 A타입~E타입에 따라 발코니 확장비가 조금씩 다르다.

분양일정

※ 특별공급 : 24년 7월 1일

※ 1순위 공급 : 24년 7월 2일

※ 2순위 공급 : 24년 7월 3일

주의사항

ⓐ 만 19세 이상 성년자면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단, 순위 내 경쟁 시에는 서울시 거주자 우선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이어야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면적별로 예치금 충족시켜야 한다.

ⓒ 주택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하다. 즉, 유주택자도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당첨사실이 있어도 청약가능하지만, 2년 내 가점제 당첨자는 추첨제로 청약실시된다.

ⓔ 실거주 제한도 없고 전매제한은 수도권이기에 1년이다. 84타입이 전세가가 12억 수준이라 현금이 5억 이상이 있어야 전세셋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