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6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Retail/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Stylekorean Retail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실시간 재고 확인 및 대량 주문이 가능한 Stylekorean Wholesale 플랫폼, 국가별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한 현지 마케팅, 무인 물류용 로봇(AGV)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대형 물류센터를 통해 한국 브랜드에 관심있는 전세계인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영세 브랜드를 위한 지분 투자로 해외판로개척, 영업대행, 틱톡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SNS 기반한 해외 마케팅의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E-Commerce 영업 및 유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24년 1분기 연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8.4% 늘어난 1499억원, 영업이익은 297.1% 증가한 2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추정한 매출은 매출액 1100억원과 영업이익 130억원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호실적의 배경으로는 북미 지역에 한국 화장품 브랜드 수출이 급증하여 수혜를 본것으로 보입니다.
1분기 전체 매출에서 해외 비중은 93%에 달하며 미국이 35.7%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네덜란드 8.8%, 한국 6.5%, 인도네시아 5.9%, 말레이시아 4.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주가
견조한 실적과 더불어 5월초부터 상승하던 주가가 크게 상승하여 한달간 2배가 넘는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5월초 중국과 일본의 여행시즌이 시작되며 국내 화장품주들의 랠리가 강하게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