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치플랫폼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주식을 덜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얼마전에 단타로 유명하신 주식 유투버를 뵙기도 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주식장을 떠낫다고 하더군요. 그럼 요즘 시장이 어떤지 참부가 잘 보는 지표를 한번 봐볼까요?
오호 Extream Greed까지 갔던 Fear & Greed 지표가 어느 새 Fear 구간에 왔습니다. 이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죠? 네. 맞습니다. 반대로 슬슬 주워볼 주식들을 한번 봐봐야겠죠?
단, 정말 분석을 끝까지 해봤던 주식을 (반드시) 적어도 3번이상 분할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결국 지난 1년을 봐보면, 디즈니도 그랬고, 리노공업, 아마존도 그랬고 다 잘 모아서 큰 수익을 얻어냈죠?
요즘 느끼는 건 사람들이 정보가 너무 많아지다보니 분기 실적보고서마저도 한글자 한글자 안 읽어본다는 겁니다.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다 그냥 뉴스에서 실적 간단히 보고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죠.
심지어 그 회사가 어떤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사업의 매출이 많은지도 모르고 말이죠.
진짜 그러지 맙시다!
참부마저도 책 한권을 읽을 때 꽤 나 스킵을 많이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 점심에는 진짜 마음잡고 한글자 한글자 한권의 책을 정독해봤습니다. 확실히 더 머리에도 가슴에도 남더군요.
기업분석도 이렇게 해야 됩니다!!
여러분 한 기업에 대해서 한시간이라도 찾아보고 분석해본 적 있으세요? 물론, 우리 리치플랫폼 구독자분들은 적어도 리치플랫폼과 함께 분석한 글을 일주일에 3번씩 정독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건,
이렇게 Fear의 구간에 왔을 때 사람들이 주식장을 무서워할 때 더 이런 분석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남들과 같이 도망가지 마시고요.
그럴 때 좋은 건 이렇게 글로벌 지수가 52주 신고가 대비 얼마나 떨어졌는지, 그 중에서도 주요 시총이 높은 주식들의 하락율을 보는 겁니다. 저희 리치플랫폼 대표님이 잘 정리해주고 계시죠?
여태까지의 저희의 연구 결과가 들어있는 것이니 절대 그냥 읽고 넘어가시면 안되요. 우리는 저 지수로부터 삼성전자, LVMH를 50% 이상 수익을 냈던 적이 있습니다.
일단 어떤 섹터를 봐야 할지, 참부는 요즘 어디를 보고 있는지 궁금하시겠죠?
대부분 고점 대비 40% 이상의 하락율을 보여주고 있고, 대장주인 하이브가 부진해주다보니깐 다들 성급히 손을 못 대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독립애널리스트님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하이브, JYP와 YG의 가수들이 생각보다 엄청 좋은 퍼포먼스를 내고 있습니다.
K-POP을 얕보면 안되는게 그 힘들다는 도쿄돔에서의 공연을 한~둘의 가수가 아닌 다양한 가수들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당연 눈에 띄는 건 요즘 민희진 님의 화제 그룹인 뉴진스인데요. 데뷔 2년만에 도쿄돔에 서버립니다.
참고로 도쿄돔은 모든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무려 최대 5만7천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 월드스타 비가 한국 가수 처음으로 콘서트를 한 이후로 꾸준히 저희 K-POP 가수들이 서기 시작했습니다. 위 표 가격을 보시면 최대 29만원에서 11만원까지이니 5만7천석이 다 차면 그 매출을 아실 수 있겠죠?
이렇게 정말 메인 비즈니스 모델이 잘 되고 있음에도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꼭 봐야 될 섹터임을 알 수가 있겠죠?
얼마 전에 한번 언급드렸던 적이 있죠?
그 이유는 당연 AI 데이터센터로 인한 전력부족입니다. 이제 슬슬 그 이야기가 뉴스에 나오고 있습니다.
챗GPT의 기업 오픈AI에 일찌감치 엄청난 투자를 했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지를 보면 우리는 다음 세상의 돈이 어디로 갈지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들의 돈이 바로 AI용 전력을 향해 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을 봐보면,
출처 입력
저런 기사를 보고 그냥 넘어가면 안되겠죠? 보통 저런 곳에서 대표적으로 코멘트를 하는 기업들은 대표기업일 경우가 많으므로 어서 저런 기업들을 봐봐야 합니다.
바로 요기업이군요. 얼른 제대로 분석해봐야겠습니다. (저 기업 간단히는 위 전력 포스팅에서 설명드렸습니다. 꼭 보시길~) 남들 안 볼 때 보자고요.
자 어떠세요? 시장에서 사람들은 공포에 휩쌓여 있고, 우리가 보고 싶은 섹터의 주식들은 주가가 떨어져주고 너무나 행복한 시장이네요.
리치플랫폼도 더 많이 연구해서 기회가 오는 리치트렌드를 많이 많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들이 안 볼 때 우리는 공부하고 분할매수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