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강화유리, 커넥터 사업부문 총 2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화유리 의 주력제품으로는 모바일용 커버글라스, 자동차용 강화글라스, 모바일용 카메라윈도우 글라스, 초박막 글라스, 웨어러블용 글라스가 있습니다.
커넥터의 주력제품으로는 C-type Interface(방수), Interface (비방수), Sim 등이 있습니다.
JNTC는 2010년 강화유리사업을 시작한 뒤 세계 최초로 3D(3차원)커버글라스를 개발하는 등 유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공정 및 코팅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가

제이앤티씨는 최근 유리기판과 관련되어 큰상승으로 주가가 뛰고 있습니다.
24년3월 주주총회를 통해 TGV방식 유리기판 신사업 진출 목표를 제시했으며 3D커버글라스를 생산하며 쌓아온 유리 가공 기술력을 토대로 2027년 제품 양산에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혀 유리기판 테마에 편승하게 되었습니다.
유리기판은 기존 플라스틱 기판에 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면서도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패키징 두께는 줄이면서 반도체 칩은 더 많이 탑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소비전력도 낮아 ‘꿈의 기판’으로 불립니다.

실적

23년 4분기 매출액 1,127 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추정치(96 억원) 대비 수익성이 부진했는데 이유로는 스마트워치, 전장의 업황 둔화 영향으로 3 공장 가동률 하락에 따른 조업도 손실 반영, 중화권 고객사향 수율 및 반품 문제가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올해는 실적개선이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모바일 제조업체향 3D 커버글라스의 재공급과 차량용 강화유리 관련 수주가 지속 확대되면서 안정적인 실적 성장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