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켐트로닉스는 크게 전자사업, 화학사업, 태양관으로 나눠집니다.
전자사업
TV를 비롯하여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등에 들어가는 모듈을 생산ㆍ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과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전장용 등에 들어가는 무선충전 모듈 및 세트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무선충전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사업부문은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카 환경에서 핵심기술인 V2X 통신 단말기, 자율주행센서인 ADAS를 기반으로 하는 SVM 및 기타 전장부품(BCM, SKM, ETCS)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화학사업
케미칼 사업부문에서는 페인트 및 도료에 들어가는 공업용케미칼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전자재료케미칼을 합성/정제하는 전자용 케미칼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사업부문에서는 모바일ㆍ모니터ㆍ노트북 PC용 등의 Rigid OLED Display Glass를 얇게 깎는 식각(Thin Glass) 공정, Display 일부 영역에 hole을 내는 HIAA(Hole in Active Area) 공정 등이 있습니다.
주가
켐트로닉스의 주가는 현재 횡보중입니다.
3월 13일 윗꼬리를 길게 단 음봉이 있는데 아마 유리기판에 대한 이슈로 올랐던것 같습니다.
유리기판은 삼성그룹에서 유리기판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다는 소식과 현재의 기판에 대한 한계점이 부각되면서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이에따라 켐트로닉스는 2007년 Glass Slimming(식각) 공정으로 출발하여 Digital 정밀 Cutting(HIAA1), UTG(Ultra ThinGlass) 등 다양한 Glass 관련 공정사업을 진행중에 있어 관심을 받았지만 직접적인 연관성이 부족해 다 밀리고 말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