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흐름
FOMC 이후 전반적인 코인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메크로는 거시경제를 나타내기 때문에 큰 흐름을 보면 금리인하로 가는 방향이 정해졌습니다. 금리인하가 몇번 되고, 얼마나 되는지는 차후의 문제입니다.
이에따라 알트코인들이 급격하게 가격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엄청나게 많은 코인들이, 심지어 밈코인들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폴리매쉬 코인의 경우 오늘 하루 80%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2 소개
제가 그간 레이어2 토큰들을 정말 다양하게 소개해드렸었는데 상대적으로 BNB 기반의 레이어2는 소개를 덜 했던 것 같습니다. 일부러 그런 건 아니었지만 그만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이 많았다는 뜻이기도 하죠.
그런데 오늘 가지고 온 폴리매쉬 코인은 BNB, 즉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의 레이어2 프로젝트입니다.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규제 자산의 증권형 토큰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영상 설명을 입력하세요.
3 흐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매쉬 코인은 규제 아래 있는 자산을 증권형 토큰의 형태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토큰의 발행부터 관리까지를 지원하는 기관 등급의 허가형 블록체인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아마도 큰 감흥을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자본의 미스터리라는 책을 읽었던 저로서는 엄청난 변화라는 것을 벌써 여기까지만 소개해도 느낄 수 있습니다.
4 상승
자본의 미스터리라는 책에서 에르난도 데소토는 제3세계 국가들이 가난한 이유를 자산을 자본화 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일례로 집이 있어도 무허가 건물이라면 그 부동산은 어떠한 부가가치도 창출할 수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국가의 대표인 미국은 모든 부동산이 등기로 등록되어있기 때문에 가치를 평가받고, 그 안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며, 심지어 리츠 상품으로 상장까지 되어 투자가 가능합니다. 이것이 자본주의의 핵심입니다.
자산을 자본화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출처 입력
🔥 자산의 자본화는 자본주의의 핵심이다.
🔥 자본주의를 잘 이해하는 사람은 자산의 토큰화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 자산의 증권화는 어떤 변화를 만들까?
5 가격
그런데 폴리매쉬 코인이 바로 자산을 자본화하는 것과 유사한 일을 합니다. 바로 자산을 증권형 토큰 형태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겁니다. 이렇게 될 경우 제도권의 등기 같은 오피셜한 절차와 무관하게 자본이 창줄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됩니다.
한국 같은 나라에서는 이것이 그리 중요하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나라에서는 그야말로 자본의 혁신이라고 할만한 큰 사건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습니다.
6 시세
좀 더 알아보자면 공공 인프라의 연결성이나 신원, 거버넌스 등의 문제를 간소화하고, 새로운 금융 상품 구축에 최적화된 프로젝트가 폴리매쉬 코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록체인의 특성상 높은 보안성과 투명성을 기본으로 담보합니다.
토큰으로 분류되는 폴리매쉬 코인은 네트워크 내에서 트랜잭션 비용으로 이용되며, 블록 리워드 및 노드 운영자의 벌금 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테이킹과 거버넌스 등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시총순위
216 위
2. 시가총액
393,465,975 달러
3. 역대 최고가
0.4942 달러
4. 역대 최저가
0.09985 달러
7 전망
코인에 투자하는 분들을 보면 보통 기술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코인은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하지만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자본주의 자체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생각입니다.
그런 점에서 폴리매쉬 코인 같은 프로젝트는 단순히 기술로만 평가할 수 있는 토큰이 아니라 자본주의의 핵심을 잘 이해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스위스 법률 하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되는 코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 기술 이상의 자본주의 핵심을 꿰뚫는 프로젝트다.
✅️ BNB 기반으로 확장성에 문제 없다.
✅️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확산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자산의 토큰화는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다.
✅️ 자산의 토큰화는 제도권으로 빠르게 편입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