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행사 참석


비트코인이 43K에서 더 나아가지 못하면서 알트코인들이 개별적인 호재를 가지고 가격이 튀어오르는 경우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프로젝트를 볼 때 저는 오프라인 행사를 얼마나 가지냐에 진정성을 두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훅트프로토콜 HOOKED 는 최근 오프라인 행사를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오늘은 이노베이션 스페셜 나이트 후기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게임파이 Learn to Earn 플랫폼


훅트프로토콜 HOOKED 이라는 프로젝트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훅트프로토콜 HOOKED 웹3 생태계 참여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파이 Learn to Earn 플랫폼입니다.


참여자들에게 맞춤형 학습, 리소스와 온보딩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훅트프로토콜 HOOKED의 파일럿 디앱인 와일드 캐쉬는 게임파이 기반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 퀴즈를 풀고 리워드를 얻어 자신의 SBT(Soul Bounced Token)을 얻게 됩니다.


교육관련 디앱 3가지


이번 훅트프로토콜 HOOKED 이노베이션 스페셜 나이트에서는 교육관련 디앱 3가지가 소개됐습니다. 와일드캐시, ToDaMoon, Hooked Academy Sensei가 그것입니다.


단계별, 수준별로 진행하면 효과적인 디앱이고, 와일드캐시는 300만명 이상의 월간 활성화된 유저를 보유한 꽤 규모있는 앱이었습니다. AI가 가장 핫한 이슈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Hooked Academy Sensei는 AI가 접목된 디앱이었습니다.


이노베이션 스페셜 나이트


이번 훅트프로토콜 HOOKED 행사는 기존과 달리 웹3 초보자들, 그러니까 블록체인에 관심은 있지만 전혀 배경지식이 없는 분들을 타깃으로 선착순 20명에 한해 진행이 됐습니다.


훅트프로토콜 HOOKED의 목표가 웹2와 웹3 간의 벽을 허무는 것이라고 하던데 실제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저는 블록체인에 대해 문외한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업계 사람도 아니기에 참석하게 됐습니다.


훅트프로토콜 HOOKED 이노베이션 스페셜 나이트


이번 이노베이션 스페셜 나이트 행사는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편하게 진행됐습니다. 그러면서도 웹3의 개념과 특징은 물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같은 내용들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사실 블록체인이라는 게 단순해보이면서도 알다보면 복잡하고, 기술적인 부분이 많아 일반인들에게 허들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설명을 들으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솔직히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