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점프스타트
많은 알트코인의 소원은 역시 메이저 거래소 상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래규모로 보면 바이낸스 다음이 사실상 OKX이다보니 OKX에 상장된다고 하면 일단 주목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제타 코인 은 이번 OKX 점프스타트를 통해 상장될 예정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실제 OKX 사이트에 방문해보면 점프스타트에 제타 코인 이 올라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점프스타트 참여 방법은 단순합니다. Grow 메뉴에서 점프스타트 메뉴로 들어가서 참여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 OKX 거래소 계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입할 수 있는 정보 함께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1시간 남짓 남은 상황입니다. 2024년 1월 30일 오후 7시명 스테이킹풀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상 상장 코인은 변동성이 크면서도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보니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멀티체인
제타 코인 은 모든 블록체인 간의 옴니체인, 제네릭 스마트컨트랙트, 그리고 메시징을 가능하게 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시작됐습니다. 크로스체인과 멀티체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 암호화폐와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누구에게나 개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습니다. 제타 코인 의 제타체인은 사용자와 개발자가 결제는 물론 디파이, 유동성, 게임, 예술, 소셜 등 모든 블록체인의 이점을 평가 및 이동 가능하게 합니다.
사이클
초창기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선뜻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이러한 크로스체인과 멀티체인을 주창해 온 프로젝트들은 많이 있었습니다. 기존의 프로젝트들과 확실한 차별화를 주지 못하면 투자자들에게는 외면받게 될 겁니다.
다만 현재 사이클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누가 뭐래도 상승 사이클입니다. 지금 비트코인이 내릴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매우 드뭅니다. 기관조차 그렇습니다. 이렇 상황에서의 신생 프로젝트는 그 자체만으로 매력적입니다.
관심
반대로 하락장에서는 무슨 이름을 갖다 붙여도 잘 안 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제타 코인 은 때를 잘 만난 프로젝트입니다. 국내에도 상장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관심이 높습니다. 국내로 들어오는데까지 시간차가 발생하고, 상승 기회도 생기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