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올트먼


오픈AI CEO 샘올트먼이 한국을 재차 방문까지 하면서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가 AI 관련해서 관심도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분위기입니다. 어떤 프로젝트든 AI만 붙이면 일단 오르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월드코인도 벌써 2.3달러대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장 당시 1달러를 가볍게 넘어섰고, 이후 조정을 받았다가 2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조정받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가격대를 유지 중입니다.


AI관련 코인


이런 가운데 페치에이아이 코인 또한 AI 관련 코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산업계에서 AI가 관심을 받고 있는 것과 다르게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의외로 아직 관련 코인이나 프로젝트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페치에이아이 코인 은 AI 즉, 인공지능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이 결합된 탈중앙화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티브


페치에이아이 코인 의 AEA는 사용자를 대신해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유저들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정보를 얻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페치에이아이 코인 은 페치에이아이 생태계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이용됩니다. 용도로는 크게 두 가지고 있는데 첫째는 수수료입니다. 네트워크 거래 안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통해 AI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노드 참여


또 다른 용도로는 노드 참여가 가능합니다. 보통 네이티브 토큰이라고 하면 거버넌스를 떠올리는데 페치에이아이 코인 은 지분증명, 즉 PoS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페치에이아이 코인 을 스테이킹합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보안에 참여할 수 있고, 검증인 노드에 기여하는 대가로 페치에이아이 코인 을 보상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페치에이아이 코인 의 큰 틀에서 본 두 가지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의존율


페치에이아이 코인 의 거래소 의존율을 보면 바이낸스가 전체 거래의 20%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빗썸에는 지난 2023년 6월 상장 이후 나름 꾸준한 상승을 보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