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토스 코인


비트코인이 42K 선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알트코인들이 저마다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정 코인들을 중심으로 상승하는가 하면, 오히려 하락하는 테마도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콘텐토스 코인 같이 10% 이상 급등하는 코인들이 보이고 있어 눈에 띕니다. 콘텐토스 코인 의 경우 대부분의 거래량이 해외 거래소에서 만들어지고 있고, 빗썸에서는 3.5% 수준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상장


통상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지 않고, 빗썸에만 상장된 알트의 경우 빗썸에서 펌핑을 일으키며 전형적인 김치코인의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콘텐토스 코인 은 전혀 반대의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은 보기 드문 모습입니다. 그만큼 국내가 아닌 해외 의존도가 높은 코인이며, 그렇기 때문에 김치코인에 비해 훨씬 안정적인 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Cosers


콘텐토스 코인 커뮤니티에서는 콘텐토스 코인 투자자들을 코저스(Coser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들이 꿈꾸는 모습은 개방적인 웹3 창조경제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소셜파이, 콘텐트파이, 메타버스가 이들이 생각하는 로드맵의 주요 내용이기도 합니다.


콘텐토스 코인 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독창적인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하고, 배포하며, 보상 또는 거래하며 저작권자 권리를 보호하는 일종의 탈중앙화 디지털 콘텐츠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토콜


콘텐토스 코인 의 프로토콜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디지털 콘텐트는 자유롭게 제작 및 저장, 배포되어 소비자와 광고주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콘텐토스 코인 웹사이트를 보면 COS.TV 서비스 소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블록체인 기반 유튜브 플랫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용성에 있어서는 상당히 심플하게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도

콘텐토스 코인 은 크게 세 가지 용도로 이용됩니다. 첫째는 리워드입니다. 콘텐토스 코인 생태계 안에서 콘텐츠 제작자와 사용자의 기여를 보상하는 사용됩니다. 이렇게 보면 쎄타코인이나 쎄타퓨엘 코인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틸리티 토큰들이 그러하듯 거버넌스에도 이용됩니다. 콘텐토스 코인 홀더들은 커뮤니티를 위해 안건을 내고, 투표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트랜잭션 수수료 지불 및 콘텐츠 광고, 선물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스티벌


콘텐토스 코인 은 현재 트레이딩 페스티벌에 참여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타임이 현재 3일 남은 상황이며, 상금이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당첨을 통해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콘텐토스 코인 을 대표하는 플랫폼인 코스티비를 보다보면 이 플랫폼과 프로젝트가 동남아를 타깃으로 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는 인상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특정 대륙이라도 지배를 하게 되면 물론 좋은 것이니 충분히 가능성 있는 시나라오라는 생각도 듭니다.


비디오 NFT


흥미로운 부분은 비디오 NFT라는 콘텐츠입니다. 물론 NFT라는 것 자체가 이미지뿐 아니라 도메인, 영상 등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인식의 부재로 NFT라고 하면 이미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듯 좋은 시도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얼마든지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