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팀

로닌 코인 RON이 국내 거래소인 코인원에서 신규 상장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2월 14일 오후 5시 매도로 거래 시작을 알립니다.

로닌 코인 RON은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졌던 프로젝트입니다. 이유는 로닌 코인 RON 은 론칭한 팀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이었죠.

EVM체인

로닌 코인 RON 은 엑시인피니티 팀이 만든 게이밍을 위한 EVM 체인입니다. a16z, 바이낸스랩스, Animoca에서 투자를 받은 프로젝트로도 유명했습니다.

최근에는 바이낸스에도 상장이 되면서 점차 국내에도 상장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커졌던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에는 빗썸보다 코인원이 더 공격적으로 상장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2E

한국에서는 위믹스라는 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적 문제로 P2E가 허락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해외에서는 P2E 프로젝트가 활발하죠.

로닌 코인 RON 은 블록이 생성되는데 2-3초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빠르고 저렴한 트랜잭션 처리속도를 자랑합니다.

네임밸류

온보딩 프로세스 역시 간소화되었으며, 웹3 게임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현재 블록체인 게임 경험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로닌 코인 RON 의 기능을 살펴보면 거래 수수료, 거버넌스, 스테이킹으로 일반적인 코인의 기능 수준입니다. 로닌 코인 RON 은 개발 팀이 워낙 유명해서 네임밸류를 가지고 가는 코인입니다.

탑2

엑시인피니티보다 더 성공한 P2E 프로젝트는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위믹스 하면 떠오르는 게임이 없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런 걸 보면 로닌 코인 RON 팀은 엑시인피니티라는 성공을 뒤에 엎고 있습니다.

지금은 바이낸스와 OKX에서 대부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국내 탑2 거래소에 상장될 경우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