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직 코인


매직 코인 이 빗썸에 상장합니다. 2024년 상승장을 타고 빗썸이 공격적으로 알트코인 상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IPO 소식이 나오기 전부터 이런 흐름은 계속됐었는데 앞으로도 계속 이런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직 코인 은 게임과 플레이어가 모인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를 구촉하고자하는 아비트럼 기반의 게임 NFT 플랫폼입니다. 이쪽 분야는 워낙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에 차별화나 실제 보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테마


2021년 엑시인피니티의 비약적인 성장과 NFT, 메타버스의 출현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쪽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제 가장 잘 나가는 NFT 프로젝트는 게임이 없다시피하지만 막상 게임이라고 하면 NFT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것도 사실입니다.


메타버스, 게임, NFT 이 세 가지 테마는 하나로 묶여서 많이들 홍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궁합이 잘 맞는데 왜 잘 되지는 못하는 걸까요? 의외로 이 세 가지를 성공시키기가 대단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3. 탈중앙 게임?


게임산업은 모두가 아는 것처럼 자본이 집약된 산업입니다. 그렇게 해도 성공할까 말까입니다. 그런데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이걸 성공시킨다?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메타버스, 게임, NFT 모두 성공해서 하나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그만큼 어렵습니다.


매직 코인 의 경우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위해 구축된 탈중앙화 NFT 생태계 트레저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 시작됐습니다. 플레이어와 게임을 모아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생태계


트레저 마켓플레이스에 상장된 모든 프로젝트는 매직을 활용하고 있으며, 각 커뮤니티는 이를 기반으로 각각의 스토리텔링을 만들게 된다고 합니다. 트레저의 중심 메타버스는 브릿지월드입니다.


이곳에서 매직 코인 과 트레저, 플레이어 등 세 가지 경제자원을 사용하게 되는데, 플레이어는 트레저를 통해 매직 코인 을 채굴할 수 이쓰염, 더 큰 규모의 인프라스트럭처와 장비를 건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퀘스트


매직 코인 을 통해 플레이어는 새로운 아이템을 퀘스트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매직과 트레저는 브릿지월드를 지탱하는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되어있으며, 이를 통해 생태계가 확장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빗썸 상장이 그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거래소 비중으로 보면 현재 HTX와 빗트루, 바이낸스 순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트의 민족인 대한민국 빗썸에 상장된 이상 아마도 빗썸이 대부분의 거래량을 먹게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