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하루 기준 파워렛저 코인이 30% 이상 상승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간에 워낙 많이 오르기는 했습니다.


알트코인 전반에도 상승기조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렇다고 알트 코인이 30%씩 오르는 것은 이례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ERC-20 토큰


파워렛저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시장관리는 물론 가격책정 기능을 지원하는 에너지 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져있죠.


파워렛저 코인은 ERC-20 토큰을 사용하는 퍼블릭 레이어인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스파크Z 토큰을 사용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인 에코체인 두 개의 블록체인 레이어를 기반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거래 유도


파워렛저 코인은 신재생 에너지 거래를 유도하며 소비자에게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안전 메커니즘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시장이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P2P 에너지 거래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소비자와 기업이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 거래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를 직접 사고 파는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흥미로운 프로젝트인 것만음 분명합니다.


최근 엑스의 파워렛저 코인 공식계정에 따르면 파워렛저 생태계에서는 에너지 생성부터 판매까지 추적이 가능하고, 소유권을 모니터링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홍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합리적 성장성


ESG 관점에서 이 분야는 나름의 합리적 성장성을 담보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업비트에 상장되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으로 보면 2004년 1월 한때 1980원까지 급등했던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파워렛저 코인은 업비트와 바이낸스 정도를 제외하면 메이저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는 점도 특이한 점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