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실적 발표는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결국 각 기업의 주가는 그 기업이 발표하는 실적과 연동이 되기에 투자하는 기업들의 실적을 꾸준히 체크하는 자세는 투자에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번주 실적을 앞두고 있는 기업이 어디인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2월 3주차 실적 발표 일정




실적을 훑어 보더라도 빅 테크 기업은 이미 실적 발표를 모두 마쳐서 시장을 좌지우지 할 만한 기업이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또 자세히 살펴보면,


각 섹터별 대표하는 기업들 세곳은 눈에 들어오네요.


그 세곳의 지난 실적과 실적 예상치 등을 함께 챙겨 보시죠.





처음으로 알아볼 기업은 미국의 대표 음료 기업 코카콜라 입니다.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그들이 주는 배당과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투자에 불안감을 주지 않는 기업입니다.


지난 분기 실적을 보더라도 시장의 기대치를 뛰어 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이번 분기 실적을 보면, 직전 분기 보다는 다소 줄어든 매출과 EPS 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추후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다음으로는 코로나 시기 매출 및 영업이익 폭격을 맞았던 기업 에어비앤비 입니다.


다행히도 최근에 들어 여행객 증가로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어서 앞으로 꾸준히 지켜볼만한 기업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지난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확연하게 회복하는 모습을 여실없이 보여주었네요.




이번 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만큼은 아니지만 



분기 매출 $2b 대와 EPS $0.6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S&P500 지수에도 편입 되면서 더욱 각광 받을 기업 중 하나라 어떤 실적을 보여줄지 함께 살펴 보도록 하시죠.



마지막으로는 올 들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5월쯤 예상되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등 가상화폐 시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어 주목할만한 기업 코인베이스 입니다.



실적은 여전히 다소 아쉬운 모습이긴 하지만, 이번 분기 흑자 전환이라는 소식과 함께 시장에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오늘 살펴본 기업은 시장을 좌지우지할 정도의 매머드급 기업은 아니지만 각 섹터를 대표하는 기업이기에 해당 섹터가 포함된 기업들에게는 일정 부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소비 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코카콜라

여행 심리가 살아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평가는 어떤지 체크하는 코인베이스


세 기업 모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시장에서는 Extreme Greed 로 탐욕이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늘 상승하는 시장은 없기에 늘 하락장을 대비하고 리스크 관리를 잘 해냐가야할 시기로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