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트코인 변동성
비트코인의 순간적인 가격변동으로 인해 대규모 청산이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빠지다가도 다지 원래 자리로 돌아온다는 사실이 더 무섭습니다. 아마도 이런 움직임은 개미털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큰 변동성을 보이는 것이 벌써 올해만 두 번째 입니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크게 출렁이다보니 단기 변동의 저점을 잡기도 사실상 불가능하고, 예측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2. 레이븐 코인
이런 가운데 레이븐 코인 가격이 1개울 내내 횡보하다가 최근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움직임 때문에 오히려 불안감이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레이븐 코인 은 2021년 큰 상승이 일어났었지만 이후 계속해서 빠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에서 2025년으로 예정된 불장 때 얼마나 상승할지가 향후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3. 정체성
2018년에 출시된 레이븐 코인 은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증권형 또는 수집품으로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특별히 중점을 둔 프로토코입니다. 비트코인 코드를 하드포크해서 생성한 것으로 알려졌죠.
이런 이유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할 때마다 함께 올라주는 비트코인 형제들, 예를 들면 비트코인 골드나 비트코인 캐시 같은 코인들과 DNA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허용
다만 비트코인과 달리 레이븐 코인 은 더욱 분산된 채굴을 허용하는 새로운 채굴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스스로를 회사에서 미리 채굴하고, 마케팅하는 영업용 코인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레이븐 코인 은 돈 낼 사람도 없고 마케팅코인도 아닌 비트코인과 같은 무료 오픈소스라고 이야기하면서 동시에 마치 밤과 낮의 차이처럼 본인들이 명확한 차별점을 가진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5. 전망
레이븐 코인 이야말로 비트코인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 코인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 되다보니 딱히 스마트컨트랙트를 지원하는 것도 아니고, P2P 이외에 다른 기능을 찾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