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밈코인
시바이누 코인은 도지코인 이후에 나온 가장 성공적인 밈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가장 성공한 밈코인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행보를 보여왔습니다.
시총을 보면 도지코인이 11위, 시바이누 코인이 19위로 상당히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시바이누 코인 다음이 20위로 라이트코인입니다. 이런 것만 보아도 밈코인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지는지 알 수 있죠.
가격하락
그간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시바이누 코인은 여전히 강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밈코인에 머물지 않고 계속해서 생태계 확장에 힘을 써왔기 때문입니다.
디파이나 게임 프로젝트를 실행하면서 더 이상 밈에맘 머물러 있지 않겠다는 시바이누 코인의 야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시바이누 레이어2 생태계입니다.
시바이누 레이어2 생태계
시바이누 레이어2 생태계 시바리움의 팀원 루시십은 최근 발표를 통해 파트너십으로 1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온보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고 해서 기존 프로젝트를 취소하는 것은 아니라는 말까지 남기기도 했죠. 심지어 곧 출시될 AI 프로젝트가 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수익화 전략
코인투자를 하면서 제가 생각하는 수익화 전략은 상당히 단순합니다.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비트코인을 무조건 담고, 불장이 오면 한 템포 일찍 매도를 하라는 겁니다.
이때 비트코인 이외의 투자처를 찾는다면 저는 다름 아닌 이더리움에 투자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높은 수익율을 올릴 수 있는 안정적인 알트코인입니다.
투자 전략
그런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이외에 추가 투자처를 원한다면 그때는 밈코인을 보라고 이야기합니다. 왜 그럴까요? 수많은 프로젝트들이 있는데 왜 밈코인일까요?
결국 크립토는 선택의 문제 앞에 당면하기 때문입니다. 선택의 문제에서 살아남을 코인은 많지 않습니다. 아무리 많은 문제가 나오고, 핫한 코인이 나와도 결국 시간이 지나면 빛바랜 과거가 됩니다.
유행과 코인
시바이누 코인 역시 그 시기를 이미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투자처를 찾을 때 차라리 다른 밈코인을 찾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유행이 지나면 코인도 사실상 끝입니다.
다음 상승장에서 기존 ATH를 경신 못 하는 코인들은 과감하게 포트폴리오에서 지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시바이누 코인은 아슬아슬 합니다. 다음 밈코인 투자는 BRC-20에서 찾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승률 높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