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명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기타 알트코인 사이의 분위기가 극명히 갈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하락세를 멈추고 바닥 다지기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 알트코인들 대부분이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코인들도 분명 있지만 대부분 연속적인 하락을 하는 모습입니다.
5일 연속 하락
세이 코인 SEI 의 하락 역시 도드라지는 모습입니다. 세이 코인 SEI 5일 연속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통해 우리가 다시금 깨달을 수 있는 것은 그간의 알트코인 상승이 철저히 비트코인에 의존한 상승이었다는 겁니다.
특징
세이 코인 SEI 은 코스모드 SDK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 거래에 특화된 오픈소스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어1에 대한 가능성을 투자자들이 높게 사면서 레이어1 코인들이 전반적인 상승을 그간 보여온 것이 사실입니다.
부채질
이런 분위기를 부채질 한 것이 바로 솔라나와 아발란체 입니다. 솔라나의 시총이 상승하면서 XRP를 제치고, 아발란체가 도지코인을 넘어선 겁니다.
당연히 이번 상승사이클에서 레이어1은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거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사라지게 될 겁니다. 모두가 레이어1이 될 수는 없습니다.
전망
오히려 잘 구축된 활성화된 레이어1 위에서 각광받는 레이어2가 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세이 코인 SEI 은 그런 점에서 앱체인과 레이어1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생태계라는 점이 우려를 낳습니다.
세이 코인 SEI 이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도 그렇습니다. 코스모스 자체가 활성화율이 낮습니다. 세이 코인 SEI 의 전망은 그런 점에서 그리 밝기 어렵습니다. 전반적인 상승사이클을 탈 수는 있지만 하락할 때는 더 크게 빠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