넴 코인


넴 코인 은 우여곡절이 정말 많았던 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2017년 불장 당시에는 정말 많은 주목을 받았던 알트 중 하나였습니다.


미국의 상점들에서 좀 빠르다 싶은 곳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XRP, 그리고 넴 코인 을 받을 정도로 넴 코인 에 대한 수요는 꽤나 컸습니다.


상장폐지


하지만 2021년에서 2022년에는 넴 코인 에 대한 상장폐지 소식이 한국에 참 많이 돌았습니다. 실제로 빗썸에서 넴 코인 이 상장폐지 되기도 했죠.


업비트의 경우에서 상장폐지 소식이 나왔었지만 어찌된 일인지 지금까지 업비트에서 잘 거래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식


그랬던 넴 코인 이 지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20%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체 무슨 일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넴 코인 의 엑스 계정을 보면 2023년 9월 이후에는 이렇다할 상승 요인이 없고, 소식도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넴 코인 의 가격 흐름은 과거 클래식 알트코인들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 토큰이나 스텔라루멘 같은 코인들과 유사한 부류로 보이는 것은 같은 2017년을 보냈기 때문일 겁니다.


제가 보는 넴 코인 의 상승하지 못하는 원인은 활용도가 너무 광범위합니다. 실제 이용 사례도 있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딱히 매력이 있지도 않고, 마치 프로그램 언어 같은 느낌이 강해서 누군가 딱 넴을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특징


넴 코인 은 고성능 엔터프라이즈급 앱을 위해 가발된 블록체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스마트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레이어1 코인들보다 딱히 뭔가가 더 나은 부분도 찾기 어렵습니다.


재단도 소극적입니다. 이런 프로젝트에 굳이 사람들이 투자를 해야할 상황도 아닙니다. 더욱이 넴 코인 의 55% 이상 거래가 업비트에서 이루어지고, 바이낸스까지 합치면 70%가 넘습니다. 재단이 브랜딩 리뉴얼이라도 해야할 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