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유무선 시스템 개발, 운영, 유지보수 및 마케팅 등 IT 전 영역의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서비스부문과 온/오프라인,모바일,SNS 광고&마케팅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사업부문 및 오아시스마켓이라는 브랜드를 통한 새벽배송 E-commerce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가

주가의 흐름이 좋은 모양을 하고 있어 보입니다. 최근 20일선 아래로 떨어졌다가 금방 회복을 하며 이평선이 정배열을 하고 있습니다.
오아시스 온라인 회원 수는 2019년 23만1000명에서 올해 10월 기준 160만명까지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디. 같은 기간 매출액은 1596억원에서 3778억원까지 늘었으며 온라인 건당 평균 구매액도 같은 기간 3만595원에서 4만1029원까지 증가했습니다.
작년 오아시스의 상장철회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마켓컬리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상장기대감이 생겼고 SSG닷컴 역시 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22년 적자를 기록했었습니다. 그러나 23년 실적 예상치는 흑자전환과 함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연결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자회사 오아시스의 실적 상승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아시스는 온·오프라인 시너지, 직소싱 중심의 강력한 생산자 네트워크, 독자적인 물류 솔루션 오아시스루트 등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업계 유일의 흑자 기업 입니다.

지어소프트의 시가총액은 1,583억 원으로 상당히 저평가받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영업이익률이 낮은 건 아쉽지만 오아시스의 PB상품 등으로 실적개선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