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Benzamin"입니다. 현재 여러 콘텐츠 및 블로그에서 자문 및 활동 중에 있습니다.
항상 차트 속에서 세력의 의도를 찾아내야 하며, 꾸준한 관찰은 필수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수십, 수백만 원을 주어가며 리딩방에 기웃하기보다는 차트 한번 더 공부하고, 주요 공시, 뉴스를 한번 더 보시는 게 주식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길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차트상 매집의 흔적들과 이상기후가 발생될 때는 먼저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그리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2024년 01월 11일 주식급등 예상으로 소개할 종목은 "센서뷰 (321370) "입니다. 해당종목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가볼까 합니다.
센서뷰는 5G 이동통신 장비, 국방항공, 디바이스 기기 분야 등에 관 련된 민수RF통신 사업, 방산/항공과 관련된 국방/우주 사업,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를 위한 HIFIX 장비 등의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통신 시장은 2020년 코로나 이후, 이동통신사들의 보 수적인 투자 집행으로 인해 인프라 구축이 지연되고 있었으나 코로나 에 대한 주요국들의 주요 정책이 봉쇄가 아닌 경제활동 지속 기조로 변경되었고, 4차 산업혁명 도래를 위해 통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인프 라라는 인식이 지배적이므로 2024년을 기점으로 통신 투자의 확대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현재 글로벌 5G 가입자는 6년 뒤 53억명까 지 늘어날 전망이며, XR(혼합현실) 등 5G 향 콘텐츠가 늘면서 5G 트래 픽도 9배가량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3년 5G 가입자 시장 예상치 초과, 6G 시장 관심도 현재 글로벌 5G 총 가입자수는 2022년 기준 9.5억명으로 IT 기반 인프라가 갖춰진 동북아, 미국 중심으로 가입자수가 가파르게 확대 되어 2023년 16억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시장 예상치 대비 1억명 이상 높은 수치이다. 향후 2~ 3년 동안 5G 가입자는 중국, 미국, 일 본, 유럽 중심으로 급증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2028년 기준 53 억명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AI의 가파른 성장세 에 현재 6G 기술 선점을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선제적 투자가 이루 어지고 있으며 센서뷰의 경우 고주파 환경에 최적화된 RF연결 기술 을 통해 마이크로웨이브 케이블, 초소형전송선로, 5G 안테나, 방위 산업용 안테나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 양산하고 있는 만큼 직접적 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6G 시장 선점 위해 선제적 R&D•투자의지 밝혀
센서뷰는 오전에 전달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새해 현장경영 행보 과정에서 가장 먼저 언급된 '6G' 관련주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차세대 첨단 기술을 구현하는데 있어 필수적으로 사 용 될 수 있는 통신기술 (6G) 를 선점하기 위한 선제적 R&D와 흔들림 없는 투자를 언급하였으며 옵티코어(상한가), 센서뷰,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통신장비 관련주의 본격적인 순환매가 형성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장비 관련주 중 센서뷰의 경우 연구진과 세계 최초로 6G 전이중 통신을 시연하며 6G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과거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독자적 AI로 해석할 수 있는 온디바이 스를 제외한다면 생성형 AI는 모두 데이터 통신 기반으로 구성되고 있는 만큼 통신 관련 트래픽 증가 및 관련 장비 수요 증가는 통신장비주 전반적인 순환매를 연장시키기에 충분한 모멘텀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금일 국내증시 개장 직후 상한가에 체결된 옵티코어를 제외한다면 금일 통신 장비 관련주내에서 가장 많은 거래대금을 동반한 센서뷰의 경우 통신장비 관련주 순환매가 유효한 경우 기대할 수 있는 추가적인 상승 사이클에 가장 먼저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 전일 이랜시스 (로봇관 련주)와 같이 장대양봉 혹은 상한가에 체결된 종목들의 경우 다음 날 오전까지 순환매가 확산되 면서 갭상승 출발 동향을 보이며 단발성 강세사이클을 주도하는 흐름이 나타난 만큼 오후장 후반 부 종가 변동성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5,400원 부근에 짧은 차익거래를 위한 대량의 시장가 순매 수가 동반된 수급 동향을 확인한 이후 분봉 추세상 박스권 중하단 구간을 변곡점으로 잡고 공략 을 진행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하방이 열려있는 상단 변곡에 진입한 만큼 매도가는 짧게 단기적 트레이딩 관점에서 대응 공략 하면될듯하며 금일 5,400원 부근에 형성된 시장가 물량과 함께 매수 동향이 기폭제가 되어 장 막바지에 상따 물량이 인입되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고 금일 통신장비 관련주 내에서 가장 먼저 상한가에 체결된 옵티코어가 사실상 장중 단 한 차례의 호 가상 흔들림도 없었던 만큼 상한가를 주도한 수급 주체는 특정 세력일 가능성이 높으며, 특정 세력이 만들어낸 상한가는 다음 날 갭상승 출발로 연결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옵티코어의 갭상승 과 함께 센서뷰의 2차 급등사이클이 형성되는 경우 유동적으로 분할 익절을 통해 공략 대응하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