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트코인 상승
비트코인의 상승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상승세를 꺾고 하락하는듯 하더니 단단한 지지라인을 만드는 모양세를 보이면서 이제는 다시 상승 사이클을 이어가는 모습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상승에 대해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사실 지금까지 보이는 비트코인의 상승 차트를 볼 때 늘 그렇듯 상승과 다지기를 반복하는 모습입니다. 긍정적인 해석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2. 차트
파일코인 의 차트를 보고 있자면 이 코인은 시간을 거꾸로 가는 건가라는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11월에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지만 나오자마자 하락으로 전환합니다.
그러던 것이 12월로 들어서면서 다시한번 상승했다가 이내 하락전환한 모습입니다. 도대체 왜 파일코인은 가격이 이렇게 오르지 못하고 오르는가 하면 바로 하락하는 것인지 한번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3. 거래량
일단 파일코인 은 거래량이 터무니없이 작습니다. 업비트에서는 비트코인 마켓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파일코인 의 거래대금은 놀랍게도 50억원 수준입니다. 코인이 가지고 있는 명성에 비해 너무 작습니다.
일단 거래량이 많아야 코인이 많이 오를 기반이 다져지는 것입니다. 그 코인이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중요한 것이 거래량입니다. 도지코인이 시총 상위권인 이유는 역시나 거래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4. 특징
파일코인 은 과거에도 소개드렸던 바와 같이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파일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클라우드라고도 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클라우드보다는 파일을 저장한다는 개념이 더 강합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는 비트토렌트를 떠올리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런 류의 코인들이 대부분 가격이 낮은데 반해 그래도 파일코인은 7천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놀라운 사실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코인의 총 발행량이 4억 3천개라는 건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5. 전망
파일코인 이라는 프로젝트가 유달리 차별화 된 것도 아니고, 단순한 파일 공유가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를 표방하는 블록체인도 많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기는 합니다. 그나마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 불장인데 그 외에는 차별화가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