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OLED 및 TFT-LCD등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3년 3분기 누적 기준 자사 주요 판매 제품군 별 매출 비중은 TV 22%, IT 40%, Mobile 및 기타 부분이 38% 입니다. Global Set Maker가 주된 고객으로, 상위 10개 고객사향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8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23년 3분기 누적 해외 매출 비중은 약 97% 입니다.

주가

주가는 솔직하게 처참한 상태입니다. 20일선과 60일선 모두 아래를 향하고 있으며 최근 유상증자 진행을 발표하면서 급락했습니다. 향후 자금 소요는 시설 자금에 4,159억 원, 운영 자금 5,483억 원, 채무상환 자금 3,936억 원으로 밝혔습니다. 그중 시설 자금은 6세대 IT OLED 투자에 소요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업황은 긍정적입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테블릿 OLED수요확대가 예상되며 스마트폰 수요도 반등했다고 합니다.

실적

실적은 2년 연속 적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인 부분은 4분기 실적이 흑자전환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디스플레이 수요증가가 원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평

LG디스플레이의 시총은 4조 2330억 원입니다. 적자를 이어오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대기업이지만 4조라는 시총은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4분기 흑자전환과 내년 제품의 수요증가가 기대되고 있긴 하지만 2년간 적자를 지속해 왔으며 최근 유상증자로 인해 주가의 반등은 제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