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Chip 및 Total Solution을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내에서 주요 기능의 핵심제어, Multimedia, 그래픽, Connectivity 및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등의 메인 기능을 담당하는 Application Processor, 각종 모바일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보조장치에 관련된 제품으로는 ADAS, MCU 등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반도체 설계과정에서 NPU IP를 가지고 있는 사피온, 오픈엣지테크놀로지와 글로벌 IP업체인 시놉시스, 케이던스 등과도 협업하고 있습니다.
주가

11월에 들어오면서 주가의 흐름이 아주 좋습니다. 5일선을 타고 그대로 쭉 오르는 모습이며 11월 27일에는 거래량이 실리는 양봉을 만들어 냈습니다. 거래량이 유지 혹은 증가한다면 좋은 상승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다만 9월에 거래량이 실린 윗고리를 단 음봉에 대한 매물을 소화 잘해야 상승여력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올해 AI가 큰 주목을 받았는데 내년의 화두는 on device AI라고 합니다. 가전기기나 스마트폰에 AI기능을 넣는 것인데 텔레칩스가 온디바이스 테마에 들어가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사물의 AI와 통신이 중요하기 때문에 텔레칩스의 사업영역이 해당되며 가전에 들어갈 AI반도체를 설계하기 위한 디자인하우스 업체와 협업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큰 이슈가 있기 때문에 차트상의 분석보다는 더 큰 상승을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작년대비 올해 매출은 400억, 영업이익은 100억 원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는 매출액 525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달성해 높아진 기대치와 컨센서스를 또다시 상회하며 분기 최대실적을 경신했습니다. 차량 AVN(Audio, Video, Navigation)용 AP 수주 증가세는 3분기에도 이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3년 예상 매출액 : 1,950억 원
23년 예상 영업이익률 : 약 10%
현재 시가총액 : 약 4,500억 원
예상 적정시가총액 : 약 1,950억 원
총평
단순히 계산한 적정시가총액은 과대평가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사업영역이 자율주행 자동차, on device AI로 주목받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가는 충분히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