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표 월배당 리츠주 리얼티인컴에서 이번주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최근 하락한 주가에 관심이 가서 다시 새롭게 모아가고 있는데 주가는 조금씩 오르더니 다시 $50을 회복하고 있다.
이번 분기 실적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리얼티인컴 걱정하지 마라~ 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어떤 실적을 보였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예상치 대비로는
예상치와 비교하면 시장의 기대치를 모두 충족하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난 분기에 이어서 2분기 연속 분기 매출 $1b 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 주요 지표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을 한 수치이며 리츠주에서 가장 중요한 AFFO 또한 $1.02를 기록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따.
게다가 최근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듯이 공실률은 1.2% 밖에 되지 않다고 강조하고 있다.
3) Spirit 인수건
최근 들어 주가 발목을 잡았던 Spirit 인수 관련 소식도 전하고 있는데,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산 규모 기준 S&P500 기업 중 200위에 오르며 리츠주 중에는 4위로 등극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게다가 AFFO 는 2.5% 증가 두 기업간의 시너지로 연간 $50m 의 추가 수익을 낼 것이라고 하며 이번 인수 합병에 대한 자신감도 내비쳤다.
4) 늘어나는 AFFO
리츠주에서는 AFFO 즉 조정 운영수익이라고 불리우는 수치에 주목을 해야한다.
이 수치를 보더라도 매분기 늘어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가장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5) 가이던스
리얼티인컴이 이번 분기 보여준 가이던스에서 주목할 부분은 역시 AFFO 이다.
직전 분기에서 제시했던 하단의 AFFO $3.96이 미미하지만 $3.98로 상승하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공실율도 거의 유사하고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산의 규모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하고도 있다.
======================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꾸준히 상승을 하면서 $50 대 초반에 걸려 있다.
반등을 한 주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시가배당률은 6% 라 여전히 매력적인 구간으로 생각한다.
최근 국채 금리 상승으로 배당주들이 소외받는 구간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시기 야금 야금 모아간 배당주들이 금리 하락 시기에 더 빛을 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리얼티인컴의 탄탄했던 실적 발표 리뷰를 마치며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한다.